스파오 SPAO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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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파오 SPAO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점점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는 SPA시장 속에서 스파오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연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스파오 SPAO 기업소개

2. 스파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스파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스파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스파오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2009년 모기업인 이랜드가 런칭한 국내 최초 토종 SPA 브랜드인 스파오 SPAO는 SPA의 Original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스파오는 외국적인 체형과 피부색에 맞춘 세계적인 SPA브랜드들 틈에서 한국인의 체형과 피부색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스파오는 전 연3. 스파오 STP분석

(1) Segmentation

- 10,20대를 주 고객층으로 하고 있다.
- 저렴한가격과 우수한품질로 20대와 40대 소비자가 가장많다,
- 서울과 경기에 편중된 매장으로 지방 소비자들에게 오프라인으로 구입하기 힘든상황이다.

(2) Targeting

모든연령을 Target으로 한다.
현재는 10~20대, 40대의 소비자 활발히 일거나고 있다.
원래 Target에 맞게 모든 세대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기위해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시도하여 전연령을 타겟으로 한다

(3) Positioning

SPA브랜드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명제는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이다. 유니클로, ZARA, H&M을 포함한 SPA브랜드는 기본적으로, 대량생산 방식을 통한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의 의류를 판매한다. 또한 SPA 브랜드는 아웃소싱방식으로 제품을 생산 및 조달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산 위탁 공장을 장기간 함께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하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대량 생산체제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SPA브랜드 중 하나인 SPAO가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을 차별화로 내세웠다는 것은, 타 SPA브랜드 보다 더 저렴한 가격과 더 좋은 품질을 내놓겠다는 뜻이다. 령층을 타겟으로 ‘우리 체형에 맞는 패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소재, 우리 피부에 어울릴 색상, 모두에게 부담 없는 가격’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민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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