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케녹스의 후발업체로서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의 개요 2. 시장 및 경쟁 현황 분석
- 기업의 연혁 - 시장 및 고객특성
- 기업의 현황 - SWOT 분석
- 기업이 보유한 역량 및 - 환경 분석
취약 부분 - 경쟁기업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 시장세분화 - product
- 목표시장 - place
- 포지셔닝 - price
- promotion
5. 성공전략 6. 향후 전망
참고 1. 침고문헌
- 본문내용
-
(3) 기업이 보유한 역량 및 취약 부분
3-1) 역 량
① 기술력
삼성테크윈의 사업구조는 과거 핵심사업이었던 방산(항공기 엔진, 자주포)과 반도체(부품, 시스템),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폰 모듈 등을 생산하는 광디지털 사업으로 크게 구분된다. 이 중에서 광디지털 사업
이 약 4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반도체가 23%, 방산이 약 31%를 차지하고 있다. 20여년간 카메라
사업을 통해 축적된 광학기술과 디지털화상처리 ,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디지털 제품과 서비스
를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멀티미디어 세상을 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다.
② 전반적 브랜드 인지도
삼성테크윈의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는 케녹스(KENOX)이다. 브랜드의 의미는 KEN(보다)와 NOVELTY(고귀
함), EXCELLENT(우수한, 최상의)가 결합되어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이 카메라 브랜드는 필름카메라 시절에
도 사용하던 브랜드였다. 그러다가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커지면서 잠시 ‘케녹스 디지맥스’라는 브랜드를
사용하여 기존 필름 카메라 시장과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브랜드를 구분하여 사용하였다. 그러다가 카메라
시장이 전반적으로 디지털 카메라쪽으로 이동하면서 다시 삼성 캐녹스로 사용하고 있다.
③ 삼성 브랜드의 후광 효과
‘삼성이 만들면 다릅니다’라는 말이 있다. 그동안 쌓아온 삼성이라는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명확하게 규정하는 메시지가 아닌가 생각된다. 실제로 그동안 독자적으로 수행되던 삼성테크윈의 디지털 카메라 사업은 삼성전자의 도움을 받고 있다. 지난 2005년 1월부터 삼성테크윈의 디자인 인력이 삼성전자의 디자인 센터로 파견되었을 뿐 아니라 경영진이 삼성전자에서 삼성테크윈으로 자리를 옮겨 사업을 지휘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 사업에서 ‘삼성’이라는 브랜드의 후광효과를 얻고 있다. 기존에 형성된 삼성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디지털 카메라라는 소비자 제품에서 브랜드력을 쌓아가고 있다고 보여진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이민훈 외 『2005년10대 히트상품』, CEO information, 2005, 5, 27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정보통신산업동향』2005, 12
전자부품연구원『디지털전자 주요품목 통계분석』,전자정보센터 2005, 월별 각호
명지대학교『KENOX 마케팅 전략』,학위논문 2005
박운기『디지털카메라의 브랜드와 소구유형 효과에 관한 연구』,학위논문 2004,
미즈코시 신 외 『디지털 미디어 100년 후를 상상한다.』,2000, 12
◈ 참고사이트 ◈
www.samsungcamera.co.kr
www.zoomin.co.kr
www.samsungtechwin.co.kr
www.korcham.net
www.seri.org
www.lger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