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삼성 테크윈 vs 소니 사이버샷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배경

2. 간략한 업체 소개

3. 삼성 테크윈 광고 분석

4. 소니 사이버샷 광고 분석

5. 광고 분석을 통한 공통점과 차이점

6. 각 기업의 소비자 정책

7.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율 분석

8.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인터넷이 불과 몇 년 만에 대중 속으로 들어와 대중문화를 이끄는 한 코드가 되었고,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그러한 인터넷의 후광을 등에 업고 급속도로 성장했다. 이렇듯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시장 초기, 외국 브랜드가 국내 시장을 거의 섭렵하다시피 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늘날 국내기업은 시장 경쟁에서의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그 시작은 비교적 늦은 후발주자로 부푼 포부와 함께 야심차게 등장, 그 기업 제품만의 차별화 된 이미지와 키를 어필하는데 성공하여, 치열한 디 카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치열한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각 업체들 중에서 특히 종합 가전&전자 제품기업으로의 이미지가 강한 소니와 삼성이라는 두 기업을 대상 업체로 선정하여, 국내 기업인 삼성이 글로벌 기업과의 치열한 시장 경쟁에 어떻게 대처에 나가고 있는지를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의 꽃인 광고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 이유는, 어느 기업이건 특히 소비자를 대상으로 성과를 올려야 하는 기업들은 구매자를 설득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집행한다.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한 그러한 전략들을 우리는 흔히 마케팅 전략이나 브랜드 전략이라고 부른다. 아무리 하찮아 보이는 것이라 하더라도 그러한 전략들은 해당 기업의 의지와 처한 상황에 대한 대응 그리고 지향점을 담고 있기에 국외자가 쉽게 낮추어 보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참고문헌

▷ 삼성 테크윈 홈페이지
http://www.samsungtechwin.co.kr/

▷ 삼성 테크윈-카메라 홈페이지
http://samsungcamera.co.kr/

▷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ony.co.kr/

▷ 네이버
http://www.naver.com

▷ 광고정보센터
http://ww.adic.co.kr/

▷ 전자 신문
http://www.etimesi.com/


▷ 국제마케팅(International Marketing) 제 2판 김주헌 저, 문영사(2004년)

▷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오세조, 박충환, 김동훈 저, 박영사(2005년)

▷ 소비자 행동
김종의 저, 형설출판사(2004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삼성케녹스 카메라로 사용되고 있으며, 세계 유명브랜드와 당당히 겨루는 국산카메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삼성테크윈은 2003년 매출액 1조7천억원을 돌파하면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고 있다. 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에서 케녹스는 뮤(올림푸스), 캐논(LG상사), 사이버샷(소니코리아), 니콘(아남옵틱스)등과 경쟁해 1위를 차지했다. 케녹스가 66점이었고 뮤와 캐논이 62점으로 공동 2위였다.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에 일본 제품의 영향력

  • [마케팅] 소니스타일 사이버샷 마케팅분석
  • 분석프로모션소비자는 자신이 경험해 본 디카를 가장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소비자에게 한번이라도 더소니제품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설치장소 : 코엑스, 신촌, 명동, 여의도등 젊은층의유동인구가 많은곳에 설치한다.이벤트 : 야구장, 놀이공원 같은 곳에서 소니사이버샷을 1일대여 하여 고객에게 좀더 많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체험관이나 이벤트시 고객에게 소니제품의 불편사항이나 원하는 기능을

  • [광고학] 올림푸스 뮤미니 광고전략
  • 광고의 내용 전달의 불투명함.광고 분석-(4)4.크리에이티브광고의 포지셔닝과 크리에이티브의 불일치.67°를 부각시키면서 소비자의 궁금증을 자아 내면서 소비자의 흥미를 유말 했으나, 제품을 배제시킨 광고 컨셉에서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를 주지 못함.예전 광고 VS 현재광고-(1)1. 예전 광고2002. 01. 01너 새로운 세상을 보고 싶니?내가 담고 싶은 세상.‘eye want Olympus’내 카메라는 달라.→ 첫 TV cf, 신비감으로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2

  • 삼성(samsung) vs 소니(sony) 미러리스 카메라사례 분석(mirrorless camera market case)
  • 삼성 갤럭시 NX출시 기념 특별사은품 증정프리미엄 브라운가방 ,보호필름 ,손목스트랩, 배터리충전키트 증정Place삼성 디지털 프라자삼성전자 제품을 판매하고 빠른 정보 및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있는 ‘삼성전자 전문매장’전국 280개 이상 매장Samsung Mobile연령층 관계 없이 제품들을 직접 시연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한 공간’서울 24개, 경기 13개 등전국 70개 매장 OfflineOnline삼성전자 스토어store.samsung.com/sec/제품에 대한 자

  • [마케팅] 디카시장 올림푸스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소니, 카시오, 파나소닉소니W170 파나소닉루믹스 DMC-FX38 카시오엑슬림 EX-Z100 시장분석 -전체시장 분석1977년 회사 설립 1979카메라 생산 개시 1997 디지털 카메라 국내 최초 출시 2003 Kenox 2003년 브랜드파워 1위 선정2005 삼성케녹스 2005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2007 VLUU i7과 스마트터치 UI TIPA Awards2007수상VLuu i 70 EISA Awards 수상2008 VLUU NV24HD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유럽기술영상협회)베스트 울트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상을 수여2009 삼성테크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