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영분석] CJ ㈜와 대상㈜ 의 기업분석,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5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J 기업개요
2. CJ 요약 제무제표
3. CJ 기업분석
4. 대상 기업개요
5. 대상 요약 제무제표
6. 대상 기업분석
7. 산업분석
8.CJ / 대상의 비교
9.종합분석
10.결론
- 본문내용
-
CJ 주식회사
CJ㈜는 1953년 삼성 내 제당회사로 창립하여 1996년 삼성에서 분사
CJ㈜는 즐겁고 건강하고 편리한 사회를 선도하는 회사가 모토
사업지주회사로서 CJ㈜는 4가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분을 더욱 강화
식품사업은 설탕, 밀가루, 대두유 외 올리고당, 요리당과 다양한 용도의 프리믹스를 생산하고 있고, 식용유부분에서는 옥배유, 참기름, 올리브유 등 제품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다시다’를 비롯해 양념장류, 즉석식품, 레또르트, 햇반, 쁘띠첼 등을 출시 1980년대 육가공 사업을 필두로 다양한 냉장, 냉동식품 개발, 육가공 사업은 고급화 시도
사료사업은 1973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3개 공장을 가동하여 연간 100만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120여종의 사료 생산
생명공학 사업은 시장환경 변화에 맞추어 처방의약품 및 항암제의 매출확대 컨디션의 시장유지를 기반으로 병의원 영업망 강화를 위한 조직정비 및 자원집중
지주회사 전환에 따른 기업분할 예정
.
.
종합분석
CJ(주)
국내 소비심리 위축 및 판매 경쟁 심화로 전반적인 매출신장이 소폭 감소하였으나, 기존 소재 식품과 신규제품의 성장으로 전체적인 면에서 수익율 향상을 시현하였음, 또한 삼호 F&G 지분을 인수하여 어묵, 맛살 등의 냉장식품 사업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해찬들, 한일약품과 합병을 통하여 생산, 영업,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고급화 전략에 따른 실적 및 수익성 개선
- 웰빙 트렌드에 따른 제품의 고급화, 고가화 전략으로 편의식품 부문과 제약 부문이 매출 호조세를 보이며 외형 성장 시현.-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인 관리와 가공식품 부문에서 규모의 경제 효과를 달성하면서 영업이익률 개선.- CJ푸드시스템 등 지분법손실 확대 등으로 경상수지 악화되었으며 차입금 확대로 재무안정성 저하.
지주사 전환에 따른 사업안정성 강화
- 국내 식품사업 부문의 확고한 시장점유율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지주사 전환을 통해 사업회사의 영업 집중도를 높여 지배구조의 투명성이 강화될 듯.- PT CJI의 업계 지위 강화 및 영업정상화, CJ푸드시스템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손실 축소 등으로 영업외수지 개선될 전망.- 구조조정을 통한 지분법손익의 증가와 수익성 높은 가공식품과 생명공학부문의 매출비중 증가로 수익성 개선될 전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