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기업 분석 CJ제일제당 영업 분석, CJ제일제당 재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CJ제일제당 기업 분석 〉
목차
Ⅰ. 기업개요 및 산업, 영업분석
1. 기업 개요 (소개, 연혁, 주요제품 시장점유율)
2. 산업 분석 (산업개요분석&산업구조분석)
3. CJ제일제당 영업 분석 (시장 지위 및 경쟁력, 사업 전략)
4. 경쟁사(삼양식품) 영업분석
Ⅱ. 재무 분석
(1) 비율비교분석
(2) 수익률(ROE)의 측정 및 비교
(3) 현금흐름정보 분석
Ⅲ. 결론
1. 기업 분석 결과
2. 참고문헌
Ⅰ. 기업개요 및 산업, 영업분석
1. 기업개요
- CJ제일제당 소개
식품시장에서 독보적인 지배력을 가진 CJ제일제당의 사업 부문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밀가루, 식용유, 설탕등의 소재식품과 햇밤, 다시다, 맛밤 등의 가공식품과 같은 식품사업부문으로 CJ매출액의 상당부문을 차지하고 있다 둘째, 생명공학 부문으로 CJ제일제당의 전체 사업이나 매출액 대비 그 규모가 크지 않으나 미래 주요성장 사업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부문이다. 셋째, 사료사업부문이다. 사료사업의 경우 주로 육류 소비와 많은 관계가 있으며 향후 육류의 소비량에 따른 계속적인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CJ제일제당 연혁
1953. 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1958. 04 제분 사업 시작
1973. 11 사료사업 시작
1987. 05 음료 사업 시작
1991. 12 국내 식품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달성
1993. 07 CJ 독립경영 선언 (삼성그룹과 분리)
1997. 04 삼성그룹과 법적 공식 분리 완료
2002. 10 제일제당 주식회사 CJ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