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보컴퓨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원 소개
2. 프로젝트 역할분담
3. 프로젝트 수행일정
4. 삼보컴퓨터 선정이유
5. TG는 어떤기업인가?
6. SWOT 분석
7. BCG분석
8. STP 전략
9. 마케팅믹스(4P) 전략
10. 실패요인
11. 우리의 전략
12. 결 과
- 본문내용
-
급변하는 IT사회의 컴퓨터 업계를 주도하던 굴지의 대기업이 경영진의 마케팅 실패로 신용등급 하락에서 법정관리까지 들어가게 된 이유를 알아보고, 이 사례가 오늘날 마케팅활동에 어떠한 영향을 주며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통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TG의 세계로 한번 빠져봅시다!!
1980 – 회사설립(자본금 1000만원)
1981 – 국내최초 PC 수출 (캐나다)
1989 – 증권거래소 상장
1991 – 국내 최대 컴퓨터 생산능력의 안산공장 준공
1993 – 휴대형 정보통신 단말기 PDA 개발
1996 – 한국전력 등 100여개 주주와 함께 두루넷 설립
1997 – 2년 후 무료 업그레이드 드림시스61, 체인지업 개발
1999 – 컴퓨터업계 최초 인터넷 쇼핑몰 오픈
2003 – 대표이사 변경 (이홍순 부회장에서 박일환 사장으로)
두루넷 나스닥 상장 폐지
2005 – 5월 법정관리 신청
6월 법정관리(회사정리절차) 개시
강점
데스크탑과 공공수주 부문에서의 경쟁력
유럽, 미국, 중국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
독보적인 기술 창출력
차별화된 디자인
넓은 유통망과 대리점의 확보
자료평가
- 괜찮네요 필요한 자료가 잘 나와잇습니다
- torlaehd***
(2012.06.03 22:41: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