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1. 서론
1) Mcdonard’s 는 어떤 기업인가?
2) Mcdonard’s 의 연혁
2. 본론
1) Mcdonard’s 기업의 역사와 성장과정
(1) 효율성에 바탕을 둔 매뉴얼 화
(2) 프랜차이즈 파이낸싱& 부동산 기법
(3) 글로벌 화& 현지화 전략
(4) 고객세분화
2) Mcdonard’s 경영 현 상황 통계
(1) McDonald’s의 현 수익률
(2) 전세계 Mcdonald’s 점포 수
3) 마케팅분석
(1) 4P분석
(2) STP 전략
(3) SWOT 분석
4) 경쟁업체와의 비교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 McDonald’s 는 어떤 기업인가?
1955년 창업자 Raymond Kroc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바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 미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 지 52년이 되는 2007년 현재, 맥도날드는 전세계 119개국, 3만 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cDonald’s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이 기업이 어떤 경영 전략을 취하고 있는 지 또한 타 기업과의 비교를 통하여 분석하는 것이 당 레포트의 취지이다.
2) Macdonard’s 연혁
-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
- 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 시도
(셀프서비스, 퀵서비스, 메뉴의 간소화)
- 1954년 레이크록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 1955년 일리노이에 Des Plains에 첫 지점 개점
- 1955 ~1963년 10만개의 햄버거가 팔림
- 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맥도날드 형제로부터 권한
매입), 햄버거대학 설립
- 1963년 10억만 개 햄버거 판매 달성
- 1966년 처음으로 텔레비젼 광고 시작
(10대를 대상으로 하기 보다 가족겨냥)
- 1967년 캐나다와 푸에토리코에 첫 해외 지점 개점
- 1974 년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설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