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서론

1) Mcdonard’s 는 어떤 기업인가?

2) Mcdonard’s 의 연혁

2. 본론

1) Mcdonard’s 기업의 역사와 성장과정

(1) 효율성에 바탕을 둔 매뉴얼 화
(2) 프랜차이즈 파이낸싱& 부동산 기법
(3) 글로벌 화& 현지화 전략
(4) 고객세분화

2) Mcdonard’s 경영 현 상황 통계

(1) McDonald’s의 현 수익률
(2) 전세계 Mcdonald’s 점포 수

3) 마케팅분석

(1) 4P분석
(2) STP 전략
(3) SWOT 분석

4) 경쟁업체와의 비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McDonald’s 는 어떤 기업인가?

1955년 창업자 Raymond Kroc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바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 미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 지 52년이 되는 2007년 현재, 맥도날드는 전세계 119개국, 3만 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cDonald’s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이 기업이 어떤 경영 전략을 취하고 있는 지 또한 타 기업과의 비교를 통하여 분석하는 것이 당 레포트의 취지이다.


2) Macdonard’s 연혁
-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
- 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 시도
(셀프서비스, 퀵서비스, 메뉴의 간소화)
- 1954년 레이크록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 1955년 일리노이에 Des Plains에 첫 지점 개점
- 1955 ~1963년 10만개의 햄버거가 팔림
- 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맥도날드 형제로부터 권한
매입), 햄버거대학 설립
- 1963년 10억만 개 햄버거 판매 달성
- 1966년 처음으로 텔레비젼 광고 시작
(10대를 대상으로 하기 보다 가족겨냥)
- 1967년 캐나다와 푸에토리코에 첫 해외 지점 개점
- 1974 년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중장기적 맥도날드 경영전략
  • 전략을 사용하여 변화를 줄 것인가에 대한 결정이 과제로 야기된다. 유지전략을 사용하여 경쟁력을 유지시키는 방법과 육성전략을 사용하여 경쟁력을 더욱 강화 시켜 star에 위치하도록노력하는 방법도 있다. 위험의 부담을 고려하여 적절한 선택이 필요하다.3) 종 합2-2. 사업구조 분석2. 내부능력 분석 1) Value Chain Analysis(가치사슬 분석)물류 투입운영활동물류 산출마케팅서비스2-3. 경영자원 분석2. 내부능력 분석 본원적활동지원활동

  • [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 경영 전략 분석
  • McDonalds 경영 전략 분석 목 차 Ⅰ 서론 3Ⅱ 본론 1. 맥도날드의 역사 31) Ray A Kroc 2) 맥도날드의 연혁3) 한국의 맥도날드4) 시장현황2. 맥도날드의 마케팅 분석1) 4P 분석2) STP 전략3. 성공비결1) 맥도날드 기업 정신 (QSC&V)2) 지속적인 지역화 추진3) 품질의 균일화4) 스포츠마케팅5) 기업 내부 효율설 제고6) 원가절감 노력7) 브

  • 맥도날드 글로벌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현지화전략 성공사례분석(발표대본포함)
  •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문화적 환경에 따른 초국적 기업 맥도날드의 글로벌 전략맥도날드 기업소개2013-03-272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맥도날드 기업소개Part 1기업소개국가미국업종패스트푸드설립자레이 크룩설립연도1955년본사일리노이주 오크브룩2013-03-273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맥도날드 기업소개Part 11937년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시도(셀프서비스, 퀵서비스, 메뉴의 간소화)1954년레이크룩과 프렌

  • 기업의 국제활동에 관한 의사결정을 절충이론으로 설명하시오
  • 기업의 국제활동에 관한 의사결정을 절충이론으로 설명하시오1. 국제경영전략 수립의 의사결정국제경영의 영역은 세계지역을 구분하는 어느 기준보다 더 강력할 수 있다. 종교적정치적국민 소득 차이도 국제기업의 시장영역을 나누는 기준이 되지 못한다. 실례로 맥도날드와 KFC와 같은 다국적 외식업체는 종교, 정치, 국민소득의 상이함에도 불구하고 세계 전 지역에서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들의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 기업의 국제경영활동

  • [국제경영]맥도날드의 국제화 경영전략분석
  • 맥도날드 반대 행동의 날 제정-영양가, 인권 , 환경오염에 관해 경고-2001년 한 해 23개국,345개 도시, 425건의 반대시위수익성 악화의 배경(2) – 경쟁의 격화성장의 한계 - 출혈적 가격 파괴 경쟁그린버그 전 회장의 무리한 확장 전략남미 경제 침체로 인한 햄버거 판매 급감경쟁구도의 확산패스트푸드 업계간 외식산업전반수익성 악화의 배경(3)-반미감정의 확산99년 8월 프랑스 조제 보베의 테러01년 9월 이스탄불12월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