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의 전략과 롯데리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맥도날드
1-1. 맥도날드의 기업소개 및 역사
1-2. 맥도날드의 현재상황
1-2. 맥도날드의 재무제표
2. 롯데리아
2-1.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
2-2. 롯데리아의 현재상황
본론
블루프린트 기업 맥도날드의 전략과 롯데리아 전략
1. 혁신적인 명제를 지닌 사업아이템을 창출/ 유지하라.
2.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을 활용하라.
3. 마키 고객을 확보하여 매출의 파워하우스를 형성하라
4. 신규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업계 선두권의 기업과 제휴하라
5. 획기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라
6. 내부와 외부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경영팀을 구성하라
7. 블루프린트 법칙의 전문가들로 이사회를 구성하라
결론
1. 블루프린트 7법칙에 의거한 개선점
2. 그밖의 전략적 방안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블루프린트 컴퍼니 7법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맥도날드 기업소개
맥도날드는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할 정도로 브랜드 가치가 큰 블루프린트 기업이다. 세계 Fast food restaurant 업계 2위인 버거킹과의 큰 점유율 차이로 맥도날드는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어떻게 세계적인 블루프린트 기업으로 발전해 왔는지 알아보고자 하며, 국내 Fast food restaurant 업계1위인 롯데리아를 세계적인 블루프린트 기업으로 성장시킬수 있는 기업경영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맥도날드 사례를 통해 제시하겠다.
맥도날드의 역사
1954 : 레이크락이 샌 버나디오에 있는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해 그들이 경영하는
스피디시스템을 보고 매료돼 프랜차이즈 대행인으로 나섬
1963 : 10억개째 햄버거 판매
맥도날드 마스코트인 로널드 맥도날드 탄생
1968 : 빅맥과 애플파이가 새로운 메뉴로 등장
1974 : 맥도날드의 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는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설립
1975 : 창립20주년
1979 : 해피밀 탄생
1980 햄버거 대학의 18개 과목이 미국내 대학에서 학점으로 승인
1991 800억번째 햄버거 판매
1993 빅맥의 25주년 기념 약 140억개째의 빅맥 판매
1995 맥도날드 창립 40주년
2003.9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I'm lovin'it시작
2004.4 Charlie Bell, President & CEO취임
- 참고문헌
-
한국 맥도날드 홈페이지 = ”http://www.mcdonalds.co.kr”
롯데리아 홈페이지 = “http://www.lotteria.com”
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한국프랜차이즈신문, “www.kfnews.net"
중아일보, “www.joins.com"
통계청 ,“식품유통연감 2002”, 2002
조지리처,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롯데리아, “롯데리아 20년사“, 1999
손영석, 김재일 저, “롯데리아의 성공사례“
대한투자신탁 경제연구소 , “외식산업현황”
데이비드 톰슨 저, “블루프린트컴퍼니 7법칙“
대한관광경영학회, 조광익 저 “페스트푸드점의 웰빙메뉴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