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선정 동기
한국타이어 기업 소개
2.본론
중국 진출 사례
미주지역 진출 사례
그 밖의 해외 마케팅
경쟁사 비교
3.결론
- 본문내용
-
선정동기
노동자들의 의문의 죽음으로 크게 이슈화
시장점유율 : 국내시장 1위, 중국내 1위, 세계 7위
GM, 볼보, 폭스바겐등 유명자동차 고성능 타이어 공급
독일 광고 전문지로부터 호평, 독일 성능 테스트 1위
(1) 연 혁
ESTABLISHMENT PERIOD
1941 1941.05 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42 영등포 공장 생산개시
DEVELOPMENT PERIOD
1962 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1978 한국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
GROWTH PERIOD
1980 수출의 날 1억불탑 수상
1982 중앙연구소 설립
MATURE PERIOD
1995 수출 5억불 돌파
1997 QS 9000획득, 금산공장 1차준공
.
.
(2) 현 황
1.시장 점유율
48%의 내수시장 점유율로 국내 1위 M/S를 점유
중국 내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점유율 5년 째 1위
2.매출액
2007년 현재 매출액 5천592억원, 영업이익 781억원
3.세계 타이어 시장으로의 공급 상황
세계 유명 완성차 시장에 연간 1억불 규모의 타이어를 납품
GM, Ford 등 해외 유명 자동차 회사와의 OE 공급 계약
미주, 중국, 유럽 등 세계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가고 있음
- 참고문헌
-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www.hankooktire.co.kr
미쉐린코리아 홈페이지 www.michelin.co.kr
한국타이어 IR 자료 및 사업계획서
하나증권, 대신증권의 한국타이어 주가분석
조선일보, 중앙일보 신문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