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국제경영]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 현황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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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학교 경영학과 학생입니다.

한타 해외 진출 현황과 새로운 전략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쁜 레포트 앞 페이지도 첨부되어 있으니,
따로 만들거나 사시지 마시고 활용하세요^^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이유---------------------3


Ⅱ. 본 론
1. 한국 타이어의 환경 분석---------------3
2. 한국 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5
3. 세계 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6
4. 중국 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7
5. 한국타이어의 중국 시장에서의 Promotion수정---9


Ⅲ.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12



* Appendix------------------------13

* 참고 문헌------------------------15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으로의 자리를 굳건히 해나가는 한국타이어가 몇 달 전 지주회사로 전환을 선언하였다. 분할 후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자회사 관리와 투자 사업을 맡고,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관련 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타이어가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이유는 타이어 사업에 집중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자동차 부품종합 그룹으로 '확장'하기 위해서이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시장 1위임은 물론, 전 세계 170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며 세계 7위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한국 타이어는 5개의 지역 본부, 9개의 해외지사, 12개의 판매법인 및 5개의 R&D센터에 12,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 총 매출의 70%를 올리고 있다. 하지만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문제점은 품질과 성능 면에서 세계 최고라는 자부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쉐린, 브릿지스톤 등 글로벌 Top Class 업체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져 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B2B 거래 즉, 딜러들에게 천사(1,000社)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다양한 동기부여를 통해 딜러들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며 중국시장에서 1위 타이어 업체로 자리를 매김 했다.
참고문헌
금융 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주요사항 보고서, 사업계획서]

한국 타이어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happydriving

한국 타이어 공식 홈페이지 http://kr.hankooktire.com/

한국기업평가 http://korearatings.com
- 참고 기사

이진석기자 2012.04.30 [한국타이어 中현지화 전략 중추… “승용타이어 10년 연속 1위 간다.”]

이재원기자 2012.05.14. [②-1 타이어 '불티' 글로벌 기업 도약 전초기지로]

홍석조기자 2011.10.18 [세계 타이어시장 한국 8위, 금호 12위]

이은정기자 2012.09.14 [한국타이어, 한국 사용품질 지수 4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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