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국제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타이어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한국타이어 국제경영
6. 향후 전략방안
본문내용
세계적인 타이어 업체인 한국타이어 (CEO 서승화)는 승용차, 경트럭 (SUV, RV등), 트럭, 및 버스용의 혁신적인 고품질, 고성능 타이어 생산을 통한 고객만족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 세계 170개 국가에 수출하며 세계7위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타이어는 5개의 지역 본부, 9개의 해외지사, 12개의 판매법인 및 5개의 R&D센터에 12,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 총 매출의 70%를 올리고 있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해외 메이저 자동차 생산업체인 포드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 완성차인 볼보, 오펠, 다이하츠, 미쯔비시, 폭스바겐 등에도 올해 연간 6,500만 불 규모의 타이어를 납품하고 있으며, 2003년 12월에는 국내타이어 업계 최초로 수출 7억불을 달성하였고, 세계최대 자동차잡지인 ADAC테스트와 독일 최대 판매지 Auto Bild테스트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추천을 받았으며, 세계 유명 자동차인 포드, 폭스바겐 등의 OE납품, 중국 가흥과 강소 두 공장이 출범 2년 만에 흑자를 내는 등 성공적인 가동으로 국내외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또한 미쉐린과의 파트너쉽 협정 체결로 세계적 메이커 진입을 위한 기반을 다지며 향후 5년 내에 세계 5위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hankooktire.com
www.kotma.or.kr
www.clickhana.co.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한국타이어의 성장 과정과 성공 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7
한국타이어의 성공 비결과 향후 전략 - emars 편집부, emars, 2006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 VS 미쉐린타이어 비교분석
  • 타이어 부분 약 30%로 1위OEM- 국내 자동차 타이어 공급시장- 포드에 타이어 공급으로 부상함- GM, 르노, 폴크스바겐- 아우디 고급형 세단에 공급- 포르쉐로부터 자동차 타이어 디자인 프로젝트에 공동참여 제안 받음- 고성능 타이어시장의 진입 가능성 서승화/김휘중 2인 전문경영인 체제 서승화 최고경영자 – 외부적인 일을 책임1996년 한국타이어에 이사로 입사한 뒤 해외마케팅담당, 해외영업본부장, 마케팅본부장을 거쳐 구주지역본부장으로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경영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일찍이 국내시장의 한계성을 파악하고 넓은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현재 중국의 생산법인과, 유럽, 미주 등지의 판매법인을 확장하고 있으며 국제화와 세계일류타이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한걸음씩 전진하고 있다. 나는 이에, 대한민국 및 중국에서 현재 최고의 타이어 회사로 평가받고 있는 한국타이어에 맞서는 유일한 기업인 금호타이어에 대해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 [국제경영] 한국 타이어 기업 분석
  • 타이어와 함께 국내시장 석권-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에 비교적 자유로움 (교체용 타이어는 자동차에 있어 필수재 에 가깝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경기 침체기에도 그 매출이 비교적 양호한 편이었고 경 기 침체기에는 저렴한 가격의 타이어를 찾는 경향이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가격 경쟁 력까지 보유한 한국타이어는 상대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라) Threat- 유가, 환율, 국제 원자재 가격 등에 의해 기업이 위협받을 가능성이 높음- 외국산 타이

  • [국제경영] 한국 타이어 글로벌 전략 분석
  • 타이어사업(R/E, O/E) 언급->T-station->스폰서링비전/Mission 언급이후에 Financial Highlights 언급3그래프 자체는 타이어 시장규모와 성장률에 관한 것이지만, 한국타이어의 사업 자체는 타이어 제조, 판매를 제외하고라도 기본적으로 타이어 시장과 관련이 있으므로 3번 슬라이드 이후에 간단하게 언급.(특히 07~08년에 걸친 미국발 금융위기 당시 –성장률을 기록하고도 09년에 다시 +성장률을 기록한 것을 언급)4현재의 위치 -> 글로벌 No.7G & O -> World Top 5, etc.5

  • [경영분석] 6장 재무분석 및 응용사례
  • 분석산업평균 비율의 문제점다각화 기업의 평균비율을 어떻게 구할 것인가?*③ 경쟁업체 비율비교기준으로 삼는 경우는?1) 현실적으로 공공자료에서 산업분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산업평균비율을 이용하기 곤란한 경우2) 부실산업 내에서 경영평가를 할 때해당업종이 전반적으로 경영이 악화된 상황에서 해당 산업의 평균보다는 그 업계에서 상대적으로 경영상태가 나은 기업을 비교기준으로 삼는 것이 합리적*상호비교법3) 한국타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