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SCM 성공과 실패사례분석(DELL사와 삼보컴퓨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2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CM
2. SCM 국내외 도입현황
3. 회사소개
4. 델의 SCM 성공사례
5. TG삼보의 SCM 실패사례
6. 각 사의 개선점
7. 결론
- 본문내용
-
About DELL
▶ 93년 - 적자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전략을 포기하고
고객위주의 전략으로 전환
▶ 95년 - 1년간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인터넷 점포를 개설
▶ 98년 - 인터넷 매출 하루 $12,000,000
▶ 2001년 -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 2003년 - 년 매출 $40,000,000,000 돌파
*현 회사의 경영철학인 고객중심 이념과 경영방식인 직접판매라는 개념이 부합되어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e-SCM기법을 ....
(중략)
dell의 성공요인 분석
- 인터넷 점포를 이용한 Direct Model
- 네트워크 조직 & 아웃소싱 전략
- 일대일 마케팅: 맞춤식 고객서비스
- DELL의 Direct Service Model
- end to end Service
SCM 실패 내부요인
▶ 전문 물류조직 미확보
- 영업과 생산 및 구매 계획이 팀별로 독자적으로 수립
- 로지스틱스 업무의 가시도가 낮아 부서간의 상호 신뢰가 약함
- ERP로 도입된 SAP R3의 활용이 제한적
▶ 판매기회 손실 발생
- 영업과 고객간에 납기이행이 저하되어 고객 서비스가 낮아짐
- Dell Premier Pagessm :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 DELL Plus : 신뢰경영
- 지속적인 고객조사
- 찾아가는 서비스: E-Support-Direct 서비스
자료평가
- 유용하게 잘 썻습니다
- hyy0***
(2013.05.16 12:31: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