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사례,델컴퓨터,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SCM정의
2. SCM 등장배경
3. SCM 중요성과 도입효과
4. SCM의 주요 기능 및 관련 기술


Ⅱ 본론
1. Dell의 기업분석
2.델 컴퓨터의 SCM 전략
3. 삼보의 기업분석
4.삼보컴퓨터의 SCM전략
5.삼보 SCM의 실패요인


Ⅲ 결론
1.비교&시사점
2.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SCM의 정의
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공급망 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자원과 정보의 일련의 흐름 전체를 경쟁력 있는 업무의 흐름으로 관리하려는 관리 시스템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데이터를 처리하는 전사적 자원관리(ERP)에 지능을 부여 하는 것과 같다.
즉 기업의 병목(bottleneck)이 되는 계획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공급망 관리를 효율화하기 위해서는 사내와 사외의 공급망을 통합하여 계획하고 관리해야하며, 각 단위 시스템의 통합/연동이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 고려되어야 한다.
Supply Chain전체의 효율성과 서비스의 실현이 효과적으로 최대의 수익을 초래하고, 높은 고객서비스의 제공으로 연결된다. 이것들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새로운 경영전략이라고 생각되는 Supply Chain Management (SCM)이다.
참고문헌
- SCM

박연우 『차세대 경영혁신 기법 SCM』한수협 출판부 2002
박명섭 『국제물류의 이해와 사례』법문사 2004
한동철 『공급사슬관리 SCM』시그마인싸인트컴 2002
일본 유통SCM 연구회 『Supply Chain 실행시스템』(주)물류신문 2000
Sunil Chopra / Peter Meindl 원저 정봉주, 이영훈, 박광태 공역 『Supply Chain Management』도서출판 석정 2002
이영해 『e-비즈니스 시대의 SCM의 이론과 실제』도서출판 문영각 2001
김은수, 김기만, B2B E-Business에 있어서 공급망관리(SCM)의 유의성 고찰, 産業技術硏究論文誌 Vol.3, 2001
김철완 외, 국내기업환경을 고려한 SCM의 전략적 도입방안 연구, 정보통신연구원, 1999
한다준이치, 와타야히로시, IT매니지먼트, 2000

- 델컴퓨터
1) 다이렉트 경영 (Direct from dell) 마이클 델 저서
2) 서울대 경영대학 ECRC 전자상거래 교재 개발 시리즈
3)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4) 델컴퓨터 홈페이지 (www.dell.com & www.dell.co.kr)
5) 델이야기 까페 (cafe.naver.com/dellstory)
6) 델 SCM 관련기사 www.chkpd.com
www.ddaily.co.kr

- 삼보컴퓨터
1) 다이렉트 경영Direct from dell) 마이클 델 저서
2) 서울대 경영대학 ECRC 전자상거래 교재 개발 시리즈
3) 예병일의 경제노트(http://www.econote.co.kr)
4)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5) TG삼보 컴퓨터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dell컴퓨터(델컴퓨터)의 마케팅전략 사례
  • Dell컴퓨터의 E-마케팅.hwpDell컴퓨터의 마케팅전략사례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32.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3Ⅱ. Dell컴퓨터의 인터넷 마케팅 사례1. Dell컴퓨터의 소개52. STP전략83. SWOT분석84. 마케팅믹스105. 그 밖의 경

  • [전략경영] 델의 쇄신
  • “ 델의 쇄신 ”♣ 과 목 명 : ♣ 담당교수 : ♣ 제출일자 : 2008. 9. 1♣ 팀 원 : 경영학과 20051013 홍 세 진 경제학과 20051014 유 하 나 행정학과 20051015 신 민 아 - 목 차 -Ⅰ. DELL 소개 1. 연혁2. 제품3. 재무현황Ⅱ. 환경분석 1. 컴퓨터 시장 구성 요소 2. 컴퓨터 시장 주요 동향Ⅲ. 경영전략분석 1. STP전략2. SWOT분석3. BCG 매트릭스4. 마케팅 믹스5. 그 밖의 경쟁우위 전략Ⅳ. 미래 전망 1. Dell의 미래전략 모색2. 인터넷 마케팅의 총괄적인 발전방향Ⅴ.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둘 혹은 그 이상의 마케팅 경 로를 채택하는 것을 일컬음 -대규모, 복잡한 시장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 즉 매출액과 시장범위를 증대, 상이한 고객세분시장의 특별한 욕구에 당사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적합토록 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할 수도 있음 -단점으로는 통제의 곤란, 상당수 경로들이 경쟁하게 되므로 갈등 유발 위험 본론: 사례분석1.미샤의 유통전략 사례분석1)한국 화장품 산업에의 미샤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존의 경영전략을 버리고 혁신적인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혁신을 통해 성장한 한 대기업인 LG전자를 통해 경영혁신의 중요성과 그 과정을 보고자 한다.1. LG전자의 전반적 개요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둘 혹은 그 이상의 마케팅 경 로를 채택하는 것을 일컬음 -대규모, 복잡한 시장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 즉 매출액과 시장범위를 증대, 상이한 고객세분시장의 특별한 욕구에 당사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적합토록 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할 수도 있음 -단점으로는 통제의 곤란, 상당수 경로들이 경쟁하게 되므로 갈등 유발 위험 본론: 사례분석1.미샤의 유통전략 사례분석1)한국 화장품 산업에의 미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