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SCM 도입성공사례분석 레포트] ZARA 자라 SCM 도입사례와 활용사례분석및 타기업들의 SCM 도입 실패사례분석과 미래전망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ZARA 자라 SCM 도입사례와 활용사례분석및 타기업들의 SCM 도입 실패사례분석과 미래전망분석 레포트입니다.

총 21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서론
1.1 ZARA 기업소개
1.2 SCM 개념분석
1.3 SCM의 도입 배경과 필요성연구
1.4 SCM의 발전과정
1.5 SCM 도입효과분석

2. 본론
2-1. ZARA의 SCM도입 성공사례분석
-Zara 선정배경
(1) Zara의 글로벌화
(2) Zara의 SCM
- ZARA 브랜드분석
2-2 Zara의 Value Chain 분석
2-3 Zara의 IT시스템 연구
-Zara 의 IT
(1) Zara의 POS시스템
(2) Zara의 PDA
(3) 공장에서 쓰는 최신 컴퓨터 기술
2-4 Zara의 SCM 활용사례
(1) JIT 사례분석
(2) SRM 사례분석
(3) 3PL 사례분석
2-5 타기업의 SCM도입 실패사례분석
(1) CJ의 SCM도입 실패사례
(2) 삼보의 SCM도입 실패사례
3. 결론 및 향후전망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자라(ZARA)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자라의 경쟁력의 원천은 속도이다. 속도는 패션업계에서는 아주 중요한 요인 중에 하나인데, 자라는 매주 새로운 스타일의 패션을 선보이는 스피드로 경쟁사를 제치고 시장은 선점하고 있다. 매장에서 소비자의 수요를 즉각 파악하여 디자이너에게 신속하게 제작을 의뢰하는 시스템, 소위 도요타식 생산방식 JIT를 패션업계에 적용한 것이다. 자라는 적시소량생산(Just in Time 생산방식)으로 재고도 훨씬 줄어들었고 자체유통망으로 중간 마진을 없애 가격도 다운되었다. 도요타에서 벤치마킹한 JIT(just In Time) 생산방식을 적용해 최신 패션 트렌트를 최대한 짧은 시간에 매장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경쟁마진을 확보하면서 경쟁력을 살리고 있다.
참고문헌
국내 참고 문헌
김주헌 외,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와 자라」, 2009
이안나, 「글로벌 SPA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연구」, 2013
이진행, 「국내ㆍ외 SPA 현황 및 사례분석 - 캐주얼 의류 중심으로 -」, 2009
변재웅, 「SPA 브랜드 자라의 국제마케팅 성공 전략 연구」, 2013
周祥, “ZARA는 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을 고집할까”, 12. 09. 2011 http://duduchina.co.kr/?p=45998

국외 참고 문헌
≪Harvard Business School Case Study; ZARA: Fast Fashion≫
≪Harvard Business School Case Study; Zara: IT for Fast Fashion≫
≪Harvard Business School Working Knowledge; Zara’s Secret for Fast Fashion≫
Olivia Fleming, daily mail, “Are American waistlines too big for Zara? How retail giant's slim cuts and European sizing is failing to find a market in the U.S.”, 15 August 2012, http://www.dailymail.co.uk/femail/article-2188832/Are-American-waistlines-big-Zara-How-retail-giants-slim-cuts-European-sizing-failing-market-U-S.html
Bloomberg Business Week, Company& Industries. 14 Nov 2013., http://www.businessweek.com/articles/2013-11-14/2014-outlook-zaras-fashion-supply-chain-edge
http://www.etnews.com/2013122001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2324221

참고 사이트
테크노경영연구정보센터(CIMERR)
매일 경제
대한 상공회의소
CIO BIZ+
한국 자라 공식 홈페이지,
자라리테일코리아 공시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SPA시장에 뛰어든 SPAO, 스파오)
  • 분석2.1 MANGO2.1.1 기업 소개2.1.2 기업 특징2.1.3 망고의 중국 진출 현황2.2 ZARA2.2.1 기업 배경2.2.2 기업 특징2.2.3 중국시장에서의 ZARA2.2 UNIQLO2.2.1 유니클로의 중국진출과정① 첫 번째 진출과 실패② 두 번째 진출과 성공2.2.2 유니클로의 특징① 로드사이드형 중심의 스피디한 유통망 확보② 숍마스터 권한 최대화와 e-마케팅 성공③ 패션성 및 상품개발 중시2.4 경쟁사별 역량 비교Ⅲ. SPAO의 출시와 미래 전망1. SPAO란?2. SPAO의 국내 런칭 현황3. 사업

  • 유니클로의 품질 경영
  • ZARA, MANGO일본 – 월드, 파이브 폭스고객 및 시장전략기획정보와 분석인적자원리더십프로세스 관리결론기업현황기업환경분석고객 및 시장전략기획정보와 분석인적자원리더십프로세스 관리결론기업현황기업환경분석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와 자라 (김주헌, 이상윤 저)SWOT 분석고객 및 시장전략기획정보와 분석인적자원리더십프로세스 관리결론기업환경분석기업현황경쟁사 분석고객 및 시장전략기

  • SPAO기업분석,SPAO마케팅전략,SPA산업,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경영전략,SPAO경영전략,이랜드그룹,스파오경영전략
  • 분석① 진입자 위협유니클로와 SPAO가 속한 SPA의류 산업에서 스웨덴의 H&M과 미국의 GAP와 같은 글로벌 의류 업체들이 기존의 경쟁 상대로써 존재해왔다. 경제 불황으로 의류산업이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SPA의류시장의 성장은 내수시장을 목표로 하는 신생 SPA브랜드들이 속속 나타나게 하고 있다.ZARA가 속해 있는 인디텍스의 경우, ZARA외의 다른 브랜드인 마시모듀티와 버시카를 론칭 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고 있다. 또한 자라 홈과 언더웨어 브

  • [경영] SPAO 경영전략 제안-유니클로와의 비교 중심으로
  • 분석① 진입자 위협유니클로와 SPAO가 속한 SPA의류 산업에서 스웨덴의 H&M과 미국의 GAP와 같은 글로벌 의류 업체들이 기존의 경쟁 상대로써 존재해왔다. 경제 불황으로 의류산업이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SPA의류시장의 성장은 내수시장을 목표로 하는 신생 SPA브랜드들이 속속 나타나게 하고 있다.ZARA가 속해 있는 인디텍스의 경우, ZARA외의 다른 브랜드인 마시모듀티와 버시카를 론칭 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고 있다. 또한 자라 홈과 언더웨어 브

  • 유니클로 패스트패션시장에서의 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향후전망분석
  • 미래에도 성장가능성이 있을지 의문이다.결론1옷의 디자인에서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회사 자체적으로 담당하여 유통 마진을 줄이고 대량생산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미국의 청바지 회사인 ‘갭(GAP)’ 이 1986년 도입한 개념이다. 가격대가 저렴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트를 반영하며 갭, 자라, 지오다노, 유니클로가 대표적인 SPA 브랜드이다. 71314SCM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량 적시에 매장앞에 갖추기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