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M&A] 두산 DOOSAN의 글로벌 진출 -두산인프라코어의 밥캣 인수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젝트 소개
A. 두산인프라코어
B. 잉거솔랜드 - 밥캣
2. 프로젝트 목표
A. 단기적 목표
B. 장기적 목표
3. 프로젝트 진행 및 결과
A. 두산 M&A 프로그램 진행과정
B. 두산인프라코어의 밥캣인수 프로젝트 진행과정
C. 프로젝트 결과
4. 프로젝트 성공원인
A. M&A 성공요건
B. 두산인프라코어의 프로젝트 성공요건
5. 시사점
- 본문내용
-
1. 프로젝트 소개
두산인프라코어의 잉거솔랜드사의 밥캣, 유틸리티 이큅먼트, 어태치먼트 세 사업부문에 대한 M&A는 이제까지 두산그룹이 전체적으로 진행해온 두산의 중공업그룹화 프로그램에 속하는 하나의 프로젝트라고 볼 수 있다.
우리는 수업시간을 통해 프로젝트의 집합을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는 것을 배웠고, 두산의 M&A과정을 하나의 큰 프로그램이라고 정의하고 이제까지 수행해온 M&A를 각각 개별적인 프로젝트라고 가정하여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두산의 경우 과거 먹고 마시는 기업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글로벌 종합 그룹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최근 언론을 통해 성공한 M&A등을 통해 보고되고 있으며, 재계의 새로운 사업모델이라는 말까지 듣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과연 두산이 이러한 프로젝트를 어떠한 과정을 걸쳐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는지를 살펴봄으로써 M&A 프로젝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를 관리하여야 하는지 알아보는데 팀 프로젝트의 목적이 있다.
A.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출범하여, 1963년 한국기계공업㈜, 1976년 대우중공업㈜, 2000년 대우종합기계㈜를 거쳐 2005년 두산그룹에 인수되어 두산인프라코어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건설기계, 공작기계, 산업차량의 부분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각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부분이다. 각 분야에서 국내시장의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시장 1위의 기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