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 두산인프라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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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환경 분석 및 이슈 도출
2.신 성장 동력
3.M&A의 불완전성 극복
4.건설기계 시장 확대
5.현지화 기반 Hybrid 제품 개발
본문내용
현장 중심의 유통 채널 구축 및 A/S 관리
중국 고객 needs에 부합된 차별화 (customization)
지속적인 시장 발굴
현장 중심의 유통 채널 구축 및 A/S 관리
중국 고객 needs에 부합하는 제품 출시 및 financing
전략적 M&A를 통한 유무형 자산 확보
M&A의 불완전성 극복
현장 중심 영업망 및 A/S체계를 이용한 건설 기계 시장 확장
시장 트렌드와 중국 고객 니즈를 반영
Jan. 2007 – 두산메카텍 공작기계 사업부문 인수

Mar. 2007 – HCNG 엔진 원천기술 보유업체 CTI 인수

July. 2007 – 중국 연대유화기계 인수
(현 Doosan infracore Shandong co.,Ltd.)

Nov. 2007 – Ingersoll Rand의 Compact Equipment 사업 등 인수
( 소형 건설장비 부문 Bobcat 포함)

Sep. 2008 – 독일 지게차 업체 ATL 인수
(현 Doosan infracore Logistics Europe GmbH)

Dec. 2008 – 노르웨이 굴절식 덤프트럭 생산업체 Moxy Engineering AS 인수
국제기준인 ISO에 의하면 소형 굴삭기는 6톤 미만의
굴삭기를 칭함

차량진입 공간만 확보되면 도심지 골목길이나 수로,
재건축 현장 등 협소한 작업환경에서도 장애물의
방해를 받지 않고 안전하게 작업 가능
중국 굴삭기시장은 향후 2009~2013년간 11.5%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

대형과 소형 굴삭기가 각각 17%, 16%로 높은 성장세
가 예상됨
중국의 소형 굴삭기시장의 수요는 약 4만대에 달하며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 굴삭기 브랜드는
60개를 초월함

2003년 이후 많은 외국 브랜드들이 중국에 진출
중국의 굴삭기시장 점유율을 보면 외국 브랜드가
90% 이상의 시장비중을 차지.
2006년 소형 굴삭기시장의 비중을 보면 두산이 3669대
로 1위를, 현대가 3442대로 3위를, 고마츠가 1923대로
4위를, 히타치가 1574대로 5위를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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