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영국계 할인점 Sainsbury`s 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ainsbury’s Globalization: Discount Retailer in Korea
Discount Retailers Worldwide
Company Background
Discount Retailers in Korea
Global Players in Korean Market
Internationalization Choices
Analysis
Strategy Recommendation
Conclusion
APPENDIX
Reference
- 본문내용
-
Sainsbury’s Globalization: Discount Retailer in Korea
런던 근교를 차를 타고 지나가던 Sainsbury’s사의 CEO, Justin King의 눈에 낯선 이름의 간판이 들어왔다. 바로 ‘Home Plus’. 한국에 진출하였던 경쟁업체 Tesco의 한국 합작 파트너인 삼성이 기존에 사용하였던 ‘홈플러스’라는 Brand Name이 모회사의 본거지인 영국 심장부 런던에 까지 역수출되어 진출하게 된 것이다. 최근 “From recovery to growth” 전략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Sainsbury’s는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으로, Tesco의 ‘Home Plus’ 간판을 보면서 한국을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 생각하고 있던 Justin King CEO는 한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에 관한 많은 기대를 품게 되었다.
‘Tesco만큼만 성공적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하게 된다면 좋겠는데…’
그러나 회사 내 경영팀의 리서치보고에 따르면, 한국은 한국형 대형마트로 큰 성공을 구가하고 있는 이마트, 한국 유통업계의 최강자 롯데 등의 경쟁이 워낙 거세어 세계 유통업의 1,2위 업체인 월마트와 까르푸가 모두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한 채, 최근 모두 철수한 시장이라는 불안감이 엄습해 오기도 하였다.
‘과연 Tesco는 어떠한 전략으로 월마트, 까르푸와는 달리 치열한 한국 내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시장에서 1위를 위협할 수 있는 업체로까지 성공할 수 있었을까? 이를 교훈 삼아 한국시장에 적합한 방식으로 진출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을 텐데…’
Justin King CEO의 차창에 비친 Home Plus 로고가 눈에 어리면서 그는 회사의 미래에 대한 깊은 생각에 잠기었다.
- 참고문헌
-
www.retailtech.nl/rebrieken/?id=274&page=detail
corporate.homeplus.co.kr
www.sainsburys.co.uk
emart.shinsegae.com
www.jsainsbury.co.uk
www.kr.kpmg.com/default.asp?cid=448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