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국내환경(Managing the Environment) - 경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환경

2. 정보기술이 중요시 되는 환경

3. 사례1. 마사회

4. 사례2. 성모병원

5. Summary
본문내용
환경(Environment)

조직의 의사결정과 활동에 직접적/간접적으로 작용하는모든 외부적 힘과 영향
환경에 대한 대처방안 :방어적(Defensive), 공격적(Offensive)

일반적 환경 (Macroenvironment)
경제내의 모든/대부분의 조직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들
Economic and Political Systems : 자본/사회/공산주의, 민주/독재/군주주의 등
Demographics : Work Group, 조직, 국가, 특정시장을 구성하는 사람들의 특성
Cultural Forces : 문화(조직원들이 공유하는 특성), 가치체계(다수의 신념)
정보화 사회의 도래, 국제화/세계화의 급속한 진전,
기업간의 흡수 합병(M&A)의 확산,
소비자의 요구의 다양화 및 고급화, 경쟁기조의 변화 등
과업환경(Task Environment)

조직의 성장/성공/생존에 직접적인 영향(Direct Effect)을 미치는
외부적인 힘이나 그룹.
(고객, 경쟁자, 공급자, 주주, 정부규제기관, 압력단체, 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정관리]종합공정관리 시스템을 통한 PROJECT MANAGEMENT
  • 종합공정관리 시스템을 통한 PROJECT MANAGEMENTI. 서론1. 건설경영환경한국내 대형 건설업체들은 국내해외 건설시장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고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1세기를 향한 초일류의 기업전략을 앞다투어 선포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의 한국업체들은 1980년 중반에 중동경기 호황으로 한때 해외수주에서〈표2〉와 같이 선진국에 한국건설업의 위용을 과시한바 있으나, 해외시장에서는 지금(1) 기술경쟁력 상실- 후진 개발도상국

  • [인적자원관리] SK에너지
  • 환경・경영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종전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안전・보건・환경・경영활동을 ‘SHE 경영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SK에너지는 2004년 경영효율성 향상 및 SHE 성과 극대화를 위해여 PSM, EMS 등의 내용을 반영한 통합된 SHE 관련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하여 직원들이 자발적, 의욕적으로 안전, 환경, 보건 활동을 하고 있다.추진전략2004년 - 경영계획 반영2005년 - Management2006년 - 개선완료2007년 - 의식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환경보존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 활동으로서 소비자를 보다 넓은 차원에서 인식하여 ‘인간의 삶의 질 향상’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환경문제는 기업 경영의 핵심과제가 되었고 국내소비자들도 점차 그린 제품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서 학자들은 그린 마케팅의 시대가 앞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따라서 환경의 시대를 맞이하여 그린 마케팅은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전략으

  • [호텔경영론] 제주 롯데호텔 분석
  •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있는 것 같았다. 제주 롯데호텔의 서비스마인드가 “한번 오신 고객이 다시 찾는 호텔”,“제주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지키는 환경 친화 운동으로 고객 스스로의 선택에 따라 직접참여할 수 있는 녹색운동이 호텔“ 인 것을 보면 호텔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작은 목소리까지 소중히 하며 고객 감동, 고객 기절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호텔이라고 할 수

  • [경영전략] 펜텍 & 큐리텔(팬택앤큐리텔)의 경영전략
  • Management / 3조2. 손익계산서2002년부터 내수시장에 진입하면서 마케팅비용 급격히 증가했고 그 뒤로 비슷한 수준의마케팅 비용을 유지함으로써 브랜드파워를 증대하고 있다.재무현황2004 2학기 / Business Policy And Strategy Management / 3조3. 현금흐름표대규모 R&D투자와 미주시장에서의 자체 유통망 구축으로 유형자산과 재고자산의 증가.지분유지를 위해 2004년부터 유상증자의 계획은 없음.펜텍 & 큐리텔의 기업환경과 전략The External EnvironmentThe Internal Env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