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국내환경(Managing the Environment) - 경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영환경
2. 정보기술이 중요시 되는 환경
3. 사례1. 마사회
4. 사례2. 성모병원
5. Summary
- 본문내용
-
환경(Environment)
조직의 의사결정과 활동에 직접적/간접적으로 작용하는모든 외부적 힘과 영향
환경에 대한 대처방안 :방어적(Defensive), 공격적(Offensive)
일반적 환경 (Macroenvironment)
경제내의 모든/대부분의 조직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들
Economic and Political Systems : 자본/사회/공산주의, 민주/독재/군주주의 등
Demographics : Work Group, 조직, 국가, 특정시장을 구성하는 사람들의 특성
Cultural Forces : 문화(조직원들이 공유하는 특성), 가치체계(다수의 신념)
정보화 사회의 도래, 국제화/세계화의 급속한 진전,
기업간의 흡수 합병(M&A)의 확산,
소비자의 요구의 다양화 및 고급화, 경쟁기조의 변화 등
과업환경(Task Environment)
조직의 성장/성공/생존에 직접적인 영향(Direct Effect)을 미치는
외부적인 힘이나 그룹.
(고객, 경쟁자, 공급자, 주주, 정부규제기관, 압력단체, 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