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현대홈쇼핑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The firm

1.1 Background

1.2 Organizational chart

1.3 Business Activity

Chapter 2. The firm's value chain

2.1 Primary Activity

2.2 Support Activity

2.3 Value chain model

Chapter 3. the firm's Competitive force model

3.1 Business Environment

3.2 The firm's competitor

3.3 Customer

3.4 The firm's services

3.5 The comparison

본문내용
1.3 Business Activity

(1) 영업
① 상품 소싱 업무
1) 방송 MD : 방송 상품 소싱 업무
2) CM : H-mall 상품 소싱 업무
3) 상품 소싱 지원(품질연구소)
② Sales & Marketing
1) 방송 프로그램 편성
2) 카탈로그 MD, 기획 및 제작
3) 특수영업: 엔터테인먼트, PPL 등의 스타 연계사업, TV 및 모바일 내의 판매관 련 업무

(2) 방송
① 프로그램 제작
1) Live / 사전제작 PD
2) 쇼 호스트
3) 영상 / 음향 / 카메라 및 조명 / 편집
② 특수효과
1) 그래픽 2D / 3D
2) Live C/G

(3) 경영지원
① 기획 / 업무혁신
② 인사 / 교육
③ 총무 / 시설
④ 회계 / 재무
⑤ T-commerce, M-commerce
⑥ H-mall: H-mall 매장 및 사이트 기획, 커뮤니티 운영, 방송 서비스 관리 및 웹 디자인

(4) 물류
① 수송 및 배송 관리
② 현대택배와의 연계사업 관리

(5) 서비스
① 고객지원: TM, 클레임처리, CS 기획 및 운영 업무

Chapter 2. The firm's value chain
2.1 Primary Activity
(1) 영업
① 상품 소싱 업무
② Sales & Marketing

(2) 방송
① 프로그램 제작
② 특수효과

(3) 물류
① 수송 및 배송 관리
② 현대택배와의 연계사업 관리

(4) 서비스
① 고객지원: TM, 클레임처리, CS 기획 및 운영 업무

2.2 Support Activity
(1) 경영지원
① 기획 / 업무혁신
② 인사 / 교육
③ 총무 / 시설
④ 회계 / 재무
⑤ T-commerce, M-commerce
⑥ H-mall: H-mall 매장 및 사이트 기획, 커뮤니티 운영, 방송 서비스 관리 및 웹디자인

2.3 Value chain model
Human resource : 인사 및 교육
M
A
R
G
I
N
Finance & Accounting : 회계 및 재무
Technology management : ① T-commerce, M-commerce ② H-mall
Procurement : 총무 및 시설관리
영업
① 상품 소싱 업무
② Sales & Marketing
방송
① 프로그램 제작
② 특수효과
물류
① 수송 및 배송 관리
② 현대택배
서비스
① 고객지원




Chapter 3. the firm's Competitive force model

3.1 Business Environment
(1) 내부환경
① 현대그룹의 막강한 오프라인 인프라
②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인터넷쇼핑몰의 오프라인 통합
③ 해외시장 진출(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④ 상품 차별화 전략
⑤ 홈쇼핑 시장의 일반적 문제점
1) 반품율의 증대
2) 이미지에 의존한 구매에 대한 불안감 -> 소비자의 상품에 대한 불신
3) 온라인 지불방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
⑥ 후발업체로서의 고충
1) 경쟁사에 비해 회사 규모가 작음
2) 매출액 증대와 공헌 이익률과의 딜레마

(2) 외부환경
① 급속한 통신시장의 성장.
② 소비자 성향의 변화
③ 개인 정보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 대책 강화로 가입절차, 거래 규정 등 상거래가 근 본적으로 까다로워질 수 있음.
④ 첨단수단에 의한 대금결제 그리고 이에 따른 해당법률의 제정문제 정비 미흡
⑤ 전자상거래를 통한 과세의 불투명성
⑥ 신용카드 결제가 대부분인 홈쇼핑(신용불량자 증대로 대체결제방법 모색의 부담 감)

3.2 The firm's competitor
<CJ 홈쇼핑>
(1) 회사 소개
① 국내 최초 TV홈쇼핑 방송 시작(1995)
② 업계 최초 방송 스케줄 공개, 미리주문 서비스 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영사례] LG홈쇼핑 분석
  • - 유통 경영 사례 보고서 -LG 홈쇼핑 - 목 차 -Ⅰ. 홈 쇼 핑 이 란?1. 홈 쇼 핑 의 개 념 2. 홈 쇼 핑 의 현 황3. 홈 쇼 핑 의 특 징Ⅱ. LG 홈 쇼 핑 개 요1. 회 사 연 혁2. 비 젼3. 매 출 현 황4. 상품구성비율 및 추이5. 조 직 도Ⅲ. LG 홈 쇼 핑 사 업 현 황1. 사업부문별 성공요인 및 장점1) 케 이 블 TV 사 업 2) 카 탈 로 그 사 업3) 인 터 넷 쇼 핑 몰 사 업2. 서 비 스 체 제3. 마 케 팅 전 략4. 차 별 화 전 략5. 유 통 정 보 시 스 템1) 물 류 시 스 템2) 유 통 시

  • [홈쇼핑] 엘지홈쇼핑과 CJ39쇼핑 비교분석
  • 국내 Homeshopping 업계의 두 리더 - CJ 39쇼핑과 LG 홈쇼핑Homeshopping시장분석급성장하는 홈쇼핑 시장인터넷 구매의 확산고객DB를 활용한 카다로그 산업들어가기 앞서누가우리의 고객인가?홈쇼핑을 통해 고객이 얻는 것은?소비자들의 눈에 어떻게 비춰지고 있는가?CJ 39쇼핑SWOT분석/ 경쟁우위요소/ 향후방향마케팅방향LG Homeshopping SWOT분석/ 경쟁우위요소/ 향후방향마케팅방향참고) 편성전략시장분석 - 급성장하는 홈쇼핑 시장케이블 TV, 인터넷, 카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홈쇼핑주 영업이익률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분석됐다. 홈쇼핑업체들이 보험 판매로 분기별 약 50억~1 00억원 매출총이익 증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추정하고 내년 2분기까지 무형 상품 판매에 따른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자료 : 2004-12-03 매일경제)2. 기존 기업간의 경쟁2-1. 경쟁상황- 국내 TV홈쇼핑 시장은 기존의 LG홈쇼핑과 CJ홈쇼핑 외 2001년 3월말 신규로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 한국농수산방송이 홈쇼핑 사업자 허가를 받아 영업을 하고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분석)다) 발전 가능성제 4 장 국내 택배업체 빅3 사례분석 1. 한진택배 1) 한진 택배 소개 2) 한진 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 서비스다)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라) 한진 택배 물류 네트워크마) 한진 택배 e-Biz 3) SWOT 분석 2. 현대 택배 1) 현대 택배 소개가) 설립 배경 및 사업 내용나) 경영비전 2) 현대 택배 서비스가) 택배 서비스나) 기업물류 서비스다) 해운/항공 서비스라) 주요 서비스 형태마) 물류 정보 시스템3) SWOT 분석

  • [마케팅전략] LG홈쇼핑 기업전략분석
  • LG 홈쇼핑 경영전략 분석목 차 Ⅰ. 기업의 비전1. 연혁2. 기업의 비전3.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Ⅱ.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분석(산업구조분석)3. 전략집단분석4. 동태적 분석(미래 관점에서 경쟁의 성격을 중심으로)Ⅲ. 고객분석1. 목표시장의 정의2. 고객의 파악3. 고객가치명제의 파악Ⅳ. 경쟁사분석1. 주요 경쟁사 파악2. 경쟁사의 목표시장3. 경쟁사의 주요 전략4. 경쟁사의 강약점Ⅴ. 자사분석1. 자사의 유무형자원 파악2. 경쟁우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