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펜텍 & 큐리텔(팬택앤큐리텔)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회사개요
회사연혁
경영현황
재무현황

펜텍 & 큐리텔의 기업환경과 전략
The External Environment
The Internal Environment
기존의 전략

문제점 및 해결방안
FINANCE
해외시장진출의 다각화
Marketing – Domestic Market
Marketing – International Market
본문내용
FINANCE
과도한 연구개발 비용 지출
문제점
2003년도 864억원 연구개발비용, 2004년 1,280억원 연구개발비 집행예정생산제품의 짧은 PLC 와 변동성이 큰 사업환경을 고려할때 부담이 큰 금액이다.
해결방안- 팬텍 개열과 연계 핵심기술 이외의 연구비 공동부담- 디자인 공동개발- 핵심부품 이외의 부품 공동구매- 혁신적이 기술분야에만 집중투자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
문제점 – 해외시장과 국내시장 유통망 구축으로 인한 막대한 비용지출
해결방안
- 공동광고, 단일제품 단일광고,
- 해외시장을 Downscoping하여 유망지역에 집중투자

유럽시장
GSM에서 3세대 휴대폰으로 전환하는 시점
유로화 상승으로 인한 수출단가 상승
사업자의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따른 신규수요증가
사업자 중심의 직거래 공공물량 확대
현지메이커에 대한 견제 분위기

그 밖의 해외시장
팬텍의 신흥시장진출에 편승하여 같은 회사 이미지의 전략으로 시장을 나누어 중복되지 않게 진출
호주시장 진출의 성공의 노하우 적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팬택&큐리텔 시장인지도와 SK의 합병이 미치는 영향력
  • 전략 구상에 착수했다. 전문가들은 미드레인지급의 `팬택ㆍ큐리텔 브랜드와 프리미엄급의 `스카이 브랜드를 어떻게 조화시키느냐가 팬택계열의 SK텔레텍 인수 성공의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점치고 있다. 또한 제3의 새로운 통합브랜드 등장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팬택ㆍ큐리텔+스카이, 시너지를 창출하라팬택계열은 SK텔레텍 인수 결정이후 6일 첫 브랜드 위원회를 열어 신 브랜드 전략을 논의한다. 브랜드 위원회는 팬택앤큐리텔 임

  • [경영전략] SKTT 경영전략
  • 전략적 방향은 SKT와의 연계를 끊고, PCS 시장에 진출 함과 동시에 ODM 방식을 통한 해외 시장 진출 함으로써 전체 생산량을 늘리고 이를 통해 기초체력을 회복하여 기존의 제품 혁신력을 더욱 돋보이게 함으로써 결과적으로는 고급 휴대폰 시장에서 다시 시장 지배력을 획득하는 것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References인터뷰SKT 솔루션 사업부 정재용 차장님SKTT 마케팅본부 이재혁 차장님, 경영지원본부 이남령 대리님.참고문헌정보통신산업 중장기 전망(20

  • [광고홍보] lg싸이언 브랜드이미지 광고홍보
  • 큐리텔 현재 싸이언 가격 대비 성능의 틈새 시장 우수함을 알리는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가격 낮음 < 휴대전화 단말기 지각도 >3) LG 싸이언의 포지셔닝대학생 소비자들의 인식 가운데는 불필요한 기능들을 줄이고 단순하면서도 통화 품질이 우수한 단말기를 원하는 시장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 카메라, 동영상 촬영, 음악 듣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선보이게 되면서 그 만큼 휴대폰의 잔 고장이 많아지고 쓸모없는 기능들이 불필요하단

  • [마케팅] LG CYON 싸이언 마케팅전략
  • 큐리텔을 인수하였다. 큐리텔이 팬택 계열사의 합류한 이후에 큐리텔은 내수시장과 북미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팬택은 외수시장과 중국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두 회사의 주된 사업영역이 중복되기 때문에, 마케팅이나 연구개발 및 구매 등을 공동으로 하는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다. -SWOT분석Strength- 경영자의 과감한 투자- 팬택과의 시너지 효과- 저가정책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카메라폰의 제품 집중화 전략- Sound와 Display의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펜텍-스카이지난해(2005년)까지 적자를 기록하여 위기설에 시달리던 팬텍계열이 2006년 10월 스카이를 3천억원에 인수하면서 흑자로 돌아서고 있다. 자사의 고가브랜드가 된 스카이의 Itdifferent라는 슬로건을 Must have로 교체하고 프리미엄 휴대전화 위주의 전략을 중가 휴대전화로 바꿔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큐리텔의 비중은 축소시키고 스카이로 국내 시장점유율을 높여 가겠다는 펜텍은 프리미엄 이미지를 갖고 있는 ‘스카이’가 팬택계열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