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펜텍 & 큐리텔(팬택앤큐리텔)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회사개요
회사연혁
경영현황
재무현황
펜텍 & 큐리텔의 기업환경과 전략
The External Environment
The Internal Environment
기존의 전략
문제점 및 해결방안
FINANCE
해외시장진출의 다각화
Marketing – Domestic Market
Marketing – International Market
- 본문내용
-
FINANCE
과도한 연구개발 비용 지출
문제점
2003년도 864억원 연구개발비용, 2004년 1,280억원 연구개발비 집행예정생산제품의 짧은 PLC 와 변동성이 큰 사업환경을 고려할때 부담이 큰 금액이다.
해결방안- 팬텍 개열과 연계 핵심기술 이외의 연구비 공동부담- 디자인 공동개발- 핵심부품 이외의 부품 공동구매- 혁신적이 기술분야에만 집중투자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
문제점 – 해외시장과 국내시장 유통망 구축으로 인한 막대한 비용지출
해결방안
- 공동광고, 단일제품 단일광고,
- 해외시장을 Downscoping하여 유망지역에 집중투자
유럽시장
GSM에서 3세대 휴대폰으로 전환하는 시점
유로화 상승으로 인한 수출단가 상승
사업자의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따른 신규수요증가
사업자 중심의 직거래 공공물량 확대
현지메이커에 대한 견제 분위기
그 밖의 해외시장
팬텍의 신흥시장진출에 편승하여 같은 회사 이미지의 전략으로 시장을 나누어 중복되지 않게 진출
호주시장 진출의 성공의 노하우 적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