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환경(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분석(A+소비자행동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2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행동의 마케팅이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에 대한 마케팅의 중요성과 사례를 중점으로 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자료입니다. 조별 보고서로 제출한 거라 자료 내용, 구성 모두 괜찮습니다. 물론 교수님께 좋은 평가 받았구여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I. 서론
II.본 론
1) 인터넷 환경 특성
2) 인터넷 소비자 행동 모형
3) On-line 과 Off-line 에서의 소비자 행동 비교
4) 인터넷 소비자 행동 영향 요인
5) 인터넷 소비자 행동에 대한 사례조사Ⅰ
6) 온라인 적용사례 Ⅱ
III. 결 론
- 본문내용
-
현대 사회는 “만들면 팔리던 시대” 에서 “팔릴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로 변모
- 판매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변화
소비자의 수요(needs)와 욕구(wants)에
대한 이해가 필요
-마케터는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리에 관심을 가져 야 함을 의미
1) 인터넷 환경 특성
디지털 환경
- 모든 문자, 그림, 정보가 디지털화
정보처리비용의 절감
- “무어의 법칙” : 18개월마다 메모리 용량이 2배
고객과의 직접접촉기회의 증대
- 사이버 교육, 사이버점포, 사이버 커뮤니티 등 사이버 공간의 구축
네트워크 연결 환경
- 인터넷은 전세계 모든 사람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수단
2) 인터넷 소비자 행동 모형
인터넷의 전반적인 영향
- 개인간 고립화 현상
- 지리적 물리적 제한을 극복으로 사회적 관계를 무제한적으로 확대
- 웹효과
웹 사용으로 웹에 대한 선호도 형성, 선호도는 웹에 대한 수요로 연결, 기업은 인터넷 수용과정을 촉진하는 요인들에 영향력 행사함으로써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전략 가능
- 참고문헌
-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남경두, 김대중 공조 (정보문화사)
인터넷 광고 도다사토루지 지음 대청)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 마케팅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자료평가
- BBBBBBBBBBBBBBBBBBBBBBBBBBBB
- jongb***
(2009.10.30 17:20: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