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미샤 조직행동론 최종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조직행동론 최종보고서
*주식회사 ABLEC&C의 미샤*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목차(제1부)
1. ABLEC&C 선정이유
2. 연구계획
3.연구의 개요
1) 연구주제
2) 범위
3) 분석의 틀
4) 자료수집방법
5) 분석방법
6) 문제점 진단방법
7) 처방책 도출방법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목차(제2부)
1. ABLEC&C 소개
2. 화장품 업계 산업환경
3. ABLEC&C 산업환경
4. ABLEC&C 경영현황
5. ABLEC&C 조직전략
6. ABLEC&C 조직행동관리
7. 인터뷰 및 설문지 분석
8. 제품 테스트
9. 바람직한 조직행동론 모델
10. 문제점 진단
11.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개선안
12. 소감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1. ABLEC&C 선정이유
미샤는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으로 극대화하였습니다. 그래서 저희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2. 연구 계획
날짜
내용
방법
11월 1주(1~7일)
연구개요 작성
(주제, 범위 등)
출판물 이용
11월 2주(8~14일)
산업환경 및 과업환경, 경영현황 분석
회사방문면담
11월 3주(15~21일)
As-Is analysis 분석
출판물, 회사자료
11월 4주(22일~28일)
To-Be analysis 분석
출판물, 회사자료
12월 1주(1~5일)
As-Is와 To-Be분석 바탕으로 문제점 도출
연구자료 분석
12월 2주(6~12일)
문제점 해결책과 개선을 제시
연구자료 종합분석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3. 연구의 개요
1) 연구주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화장품 업계의 변화를 가져온 ABLEC&C사의 미샤 성공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이 기업의 전략 및 조직행동관리 등을 조직행동론적 관점에서 분석, 문제점을 도출하여 그 문제점의 창의적 해결방안을 모색
2) 범위: 2000년 01~2004년 11월 현재까지 ABLEC&C 조직분석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3) 분석의 틀: 주요 분석은 기업의 조직행동관리 분석, 그 외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산업구조분석, STP분석, 4P’s분석 등
4) 자료수집방법: 출판물(단행본, 경영잡지, 경제잡지, 경제신문, 회사의 발표자료)등과 회사 상담자료, 인터넷, 설문지, 팀원의 제품 테스트
5) 분석방법: 경영전략 분석, 환경분석, 과업환경 및 경영현황 분석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6) 문제점 진단방법: 조직 활동을 진단하기 위해 진단모형(행동과학 모형, 특정과심 모형, 종합적 모형)을 활용
7) 처방책 도출방법: 정찰(scounting)및 계약(contracting) 조사설계(study desing) 자료수집(data gethering) 분석(analysis) 환류(feedback)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이러한 연구 계획을 바탕으로 제2부. ABLEC&C사의 미샤에 대한 보고서를 시작합니다.
덕성 조직행동론 ONE팀
1. ABLEC&C 소개
㈜ ABLEC&C는 ‘모든 자연과 인간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정직한 기업’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고객이 품질과 가격에서 신뢰하는 기업, 혁신과 변화를 리드하는 조직, 고객과 만나는 접점을 중시하는 조직원, 비교할 수 없는 깨끗한 품질 이라는 실천항목을 바탕으로 2000년 설립하여 여성포털 뷰티넷 서비스와 미샤 화장품의 온라인 런칭 이래,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발상의 전환과 온오프라인 통합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고객들의 폭발적인 지지와 대중매체 및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2004년 상반기 매출 478억의 성과를 달성, 미샤 매장 240개(2004.10월 현재), 뷰티넷 회원수 200만 명에 육박하는 급속한 성장을 이룬 회사이다. *자료제공: www.beautyn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영 정의][경영 방침][경영 학부제][경영 컨설턴트][경영과 손자][경영과 한비자][경영 과제]경영의 정의, 경영의 방침, 경영의 학부제, 경영의 컨설턴트, 경영과 손자, 경영과 한비자, 향후 경영의 과제
  • 회사가 자신에게 얼마나 잘해주었나(보상시스템)하는 것에 대해 따지다면 답변하기가 궁해진다. 능력있는 사람들이 외국계 기업을 선호하는 것이 당연하다. 능력을 인정하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회사 조직에서 시스템이 있다는 것은 권한과 책임 그리고 보상시스템의 분명함에 있다는 말로도 표현될 수 있는 데, 일정한 규모의 조직에서는 꼭 그런 시스템을 지녀야 한다. 근로에 대한 규정, 상벌에 대한 규정, 입사와 퇴직에 대한 규정, 복리

  • [조직행동] CJ의 인사관리제도와 기업문화
  • 조직 내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평가하고 내부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직무등급체계기본연봉 체계직무가치 및 성과에 따라 전 직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기본 연봉체계인센티브 제도회사의 성과 및 개인의 성과에 따라 전 직원들에게 적용되는 보상제도▶ 직무등급 체계화 - 직무 간 상대적 가치를 반영한 직무등급체계에 따라 상대적으로 가치가 높은 직무를 수행할수록 직무등급이 높으며, 그에 상응하는 높은 보상기회를 제공한다. ⇒ 조

  • [조직행동] 워렌 버핏(Werren Buffet) 조직행동이론으로 분석
  • 조직의 운영과 자회사 CEO에 대한 동기부여책, 넓게는 경영철학 등의 범위까지 다루도록 하겠다.조직행동론 책에서의 이론적 내용과 버핏 일화 예시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자료를 조원들의 생각과 결합하며 현재 월가에 이슈가 되고 있는 버크셔 헤서웨이가 거느린 제너럴리(General Re)사의 분식회계사건 혐의로 도덕성에 큰 손실을 입을지 모르는 최신의 상황까지 정리하도록 하였다. 그가 돈을 번 상세한 주식투자법은 과감히 생략하며 종목선택 시

  • 조직 행동론 문제점 발생으로 인한 신제품 개발
  • 조직 행동론문제점 발생으로 인한 신제품 개발과 그 과정에서 생기는 부서 간의 갈등 및 해결 과정< 목 차 >Ⅰ. 서론 ⅰ. 연구동기Ⅱ. 본론ⅰ. 기업소개 연혁 핵심역량 기업이념 회사의 위치 부서 및 역할 분담 문제 발생 과정 및 문제 결론 도출 시사점ⅱ. 우리조직 활동상황 문제발생에 대한 개인 의견 토 론 모임일지 조직행동 문제점 및 개선방안 조직행동분석Ⅲ. 결론ⅰ. 느낀점Ⅳ. 참고 문헌Ⅰ. 서 론< 연구동기

  • [미시경영조직론] 우리은행 의사결정
  • 드린다.참고자료부록문헌Slide 8-9웹 사이트 http://www.wooribank.comSlide 11-20 조직행위론 Organizational Behavior, 허갑수 , 변상우, 김학돈, 홍승만 , 2007Slide 21 Naver 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807&docId=2288 검색일자 2009.06.03Slide 22 조직행동론 Organizational Behavior, Stephen P. Robbins, 2006이미지Slide 8-9, 25, 30-44웹 사이트 http://www.wooribank.comSlide 21 Naver 블로그 http://blog.naver.com/glory913?Redirect=Log&logNo=80051060267 검색일자 2009.06.03참고문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