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SKT의 교육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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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교육훈련의 개념
2.교육훈련의 중요성 및 목적
3.교육훈련의 체계
4.교육훈련의 내용
5.교육훈련의 평가
본 론
1.SKT의 교육훈련 목표 및 기본방향
(1)SK의 경영법의 이해
(2)교육훈련 목표 및 기본방향
2.SKT의 교육훈련체계와 유형Ⅰ(직급별)
3.SKT의 교육훈련체계와 유형Ⅱ(직무별)
4.교육훈련의 평가 및 관리
5.교육훈련의 효과
(1) 외부기관에서 본 SKT교육훈련
결 론
1.교육훈련관리의 과제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Ⅰ 서 론
1.교육훈련의 개념

(1)교육의 개념
교육은 종업원의 일반적인 지식.소양.태도를 육성하는 것으로서 전체적.포괄적인 입장에서의 능력개발을 목적으로 함. (정신적인 의미 강조)

(2)훈련의 개념
훈련은 특정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높이기 위하여 개별적.구체적인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관행.행동을 변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육체적이고 기술적인 내용을 연습하는 과정으로서의 의미가 강조)
⇒일반적으로 이 두가지를 상호보완적인 것으로 엄밀하게 구분하지 않는다.

2.교육훈련의 중요성 및 목적

(1)교육훈련의 중요성
인재육성을 위한 장기적인 교육훈련의 대책보다는 단기적인 스카우트에 몰두하고 있는 형편.
인적자원을 하나의 소모품화 하는 경향. 교육훈련은 경영적인 입장에서 볼 때 기업의 기술축적과 조직활성화의 원동력이 됨.

(2)교육훈련의 목적
첫째, 인재육성을 통한 기술축적
둘째, 커뮤니케이션의 원할화를 통한 조직협력
셋째, 자기발전의 욕구총족을 통한 동기유발
참고문헌
SK그룹 최종현 연구 / 이건희.고승희.김성수.이숭욱.조동성.한한수 공저/2001년/ 수서원
인간존중의 경영-조직행위론적 접근 신유근 / 1997/ 다산출판사
SK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www.skacademy.com/
SK 홈페이지 http://www.sk.co.kr/
SK 사이버 경영관 http://www.skms.or.kr/
직업훈련 정보망 http://www.hrd.go.kr/
SK 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 http://www.vls.co.kr/
아스팩국제경영교육컨설팅㈜ http://www.studybusines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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