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산업]SK텔레콤의 `TTL브랜드 전략`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시장상황분석
1. 이동전화의 시장상황
2. 소비자 상황
3. 업계 경쟁 상황
Ⅲ 표적시장
1.TTL이 나오게 된 계기..
2.TTL
III.제품평가
TTL
● 브랜드의 방향설정 및 브랜드의 정의
● 상품 기획방향
● TTL의 마케팅 전략 (4P's)
■유통전략
■촉진전략
● 성과 - 모브랜드 이미지 강화, 가입자 구조개선
● TTL의 가입자 변화 추이
● 연령별 가입자 증가 분포 및 시장 점유율 증가 추이
● 경쟁 비교
Ⅳ.마케팅목적
- 광고 목표
- TTL 광고 캠페인의 모델전략
-표적 수용자
- 본문내용
-
Ⅰ시장상황분석
1. 이동전화의 시장상황
이동전화시장은 기존에 셀룰러폰을 이용한 서비스회사들 이외에 1997년 하반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CS 삼사가 가세하면서, 98년부터 치열한 경쟁체제로 들어갔다. 99년 4월부터는 단말기보조금이 줄어들었으나 시장에서의 고객유치경쟁은 날로 치열해져 갔다. 1999년 10월 현재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2천2백4만5천명이다. 이동전화는 비즈니스맨들이나 부유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널리 퍼진 생활필수품처럼 되어 버렸고, 대학생들은 물론 고등학생들과 중학생들에게도 점차 이동전화가 없는 것은 불편한 것으로 인식되어져 갔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의 중․장년층의 수요는 거의 충족되어져 갔고, 사업자들은 저연령층의 신규수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음의 자료들은 99년 전반기의 가입자 현황 등에 관한 자료이다. 당시에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라고 인식되었다. 다음의 표들은 99년 전반기의 상황을 잘 보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