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베스킨라빈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시장동향

Ⅱ. 본 론

1. 산업구조 분석
2. SWOT분석
3. STP분석
4. 서비스 전략
5. 광고 전략
6. 4P MIX


Ⅲ. 결 론
본문내용
배스킨라빈스 광고는 T V를 주매체로 삼아 전체 광고비의 87% 가량을 투입하고 있다. 이는 TV가 주 타겟인 10∼20대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고, 광고의 영향력이 커 소비자에게 어필하는데 가장 적합한 매체이기 때문이다. 또한 보통의 아이스크림광고가 여름 성수기에만 집중되는 것과 달리, 배스킨라빈스는 연중 일정한 광고비를 지속적으로 투입하는 일관된 스케줄로 광고를 집행한다. 이는 광고의 역할을 단기적인 매출 증대 아닌, 장기적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브랜드 자산의 축적에 두고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 주는 예이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광고는 제품구매가 위축되는 가을과 연말·신년 특수를 겨냥한 겨울에 걸쳐 운용되는데, 광고물량은 많지 않지만 효과적인 매체에 집중하여 지속적으로 운용함으로써 소비자가 체감하는 광고량은 실제 집행량을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 된다. 전체 케이크 시장에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차지하는 비중은10% 가량이었지만, 2001년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 이미 서울지역 타겟 소비자의 80%가 아이스크림케이크의 구매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주로 구입하는 케이크 유형으로 22%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꼽아,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대한 소비자의 접촉이 커지고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2001년도 크리스마스 시즌의 경우, 점포당 케이크 판매율에 있어서는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베이커리 케이크를 앞섰다. 이러한 경향이 확산된다면 전체아이스크림 시장의 비약적인 확장도 예상된다.
구연동화 광고캠페인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철저한 마케팅전략과 제품전략,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학습과 기억
  • 소비자들을 강화도구적 조건형성 원리와 적용2) 빈도 마케팅- 구매량에 상응하는 가치를 가진 경품을 줌으로써 정기 구매자들을 강화도구적 조건형성 원리와 적용인지 학습 이론볼프강 쾰러의 원숭이 실험학습은 주위 환경으로부터 정보를 수집 분석 활용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창의성과 통찰력인지 학습 이론인지 학습 유형첨가(accretion)- 나이키 신발은 비싸다. 쿠션이 좋다. 오래 간다.2) 조율(tuning)→ 나이키 신발은 품질이

  • [소비자행동론] 스노우스푼 SNOWSPOON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의 패턴을 알게 됨으로써 미래 고객을 대할 때 유용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마케팅전략자료출처자료출처호킨스 외 저. 이호배 외 역, Hawkins의 소비자행동론, ㈜지필미디어 , 2010주병진 다시 세상과 소통 의지인듯, 2011.9.30, 한국경제, 이재원기자‘작지만 강하다’ 이색 디저트 카페, 2011,9,28, 한경매거진, 이경희소장디저트시장 불황 속 급성장, 시장규모 3천억원, 식품외식경제, 유은희기자스노우스푼 http://snowspoon.co.kr베스킨라빈스 http:

  • 커피시장 소비자행동조사
  • 소비자 조사(특성 또는 특징)인간관계 형성 및 유지를 중요시타인에 시선에 민감사회, 경제적 주체자신에게 투자함매우 바쁨3. 설문지 분석– 전체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전체 커피종류 선호도직업에 따른 커피 선호도 설문응답자 전체의 커피선호도 조사결과 전문점커피의 선호도가 44%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였다. 그 다음으로는 자판기커피를 선호하였고, 캔커피의 선호도는 19%로 다소 낮은 선호도를 보여주었다.설문지분석 –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분석을 통한 마케팅 환경 파악이 전제되어야 한다. 그 이유는 급변하는 사회 전체적 환경의 항공운송업에 미칠 영향을 식별하여 위험을 피하고, 기회를 이용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전제 하에서 마케팅 환경을 고려하여 전략 수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환경 요인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1) 사회, 문화적 요인 사회 전반적 가치관, 인식, 선호 등이 항공여객 시장의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데 이러한 요인들이 항공사 마케팅 전략에

  • [조직행위] 조직커뮤니케이션
  • 분석론, 역락, 2001윤치영,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책이 있는 마을윤영민, 전자정보공간론, 서울: 전예원, 1997신유근, 인간존중경영, 서울: 다산출판사, 2005김우룡, 커뮤니케이션 기본이론(서울 : 나남, 1995).전석호, 정보사회론 : 커뮤니케이션 혁명과 뉴미디어, 서울 : 나남, 1993필립마이어 저 진정근 역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 서울 : 역락, 2003 배진한, 컴퓨터매개커뮤니케이션이 대인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정보이용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