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베스킨라빈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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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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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시장동향
Ⅱ. 본 론
1. 산업구조 분석
2. SWOT분석
3. STP분석
4. 서비스 전략
5. 광고 전략
6. 4P MIX
Ⅲ. 결 론
- 본문내용
-
배스킨라빈스 광고는 T V를 주매체로 삼아 전체 광고비의 87% 가량을 투입하고 있다. 이는 TV가 주 타겟인 10∼20대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고, 광고의 영향력이 커 소비자에게 어필하는데 가장 적합한 매체이기 때문이다. 또한 보통의 아이스크림광고가 여름 성수기에만 집중되는 것과 달리, 배스킨라빈스는 연중 일정한 광고비를 지속적으로 투입하는 일관된 스케줄로 광고를 집행한다. 이는 광고의 역할을 단기적인 매출 증대 아닌, 장기적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브랜드 자산의 축적에 두고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 주는 예이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광고는 제품구매가 위축되는 가을과 연말·신년 특수를 겨냥한 겨울에 걸쳐 운용되는데, 광고물량은 많지 않지만 효과적인 매체에 집중하여 지속적으로 운용함으로써 소비자가 체감하는 광고량은 실제 집행량을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 된다. 전체 케이크 시장에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차지하는 비중은10% 가량이었지만, 2001년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 이미 서울지역 타겟 소비자의 80%가 아이스크림케이크의 구매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주로 구입하는 케이크 유형으로 22%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꼽아,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대한 소비자의 접촉이 커지고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2001년도 크리스마스 시즌의 경우, 점포당 케이크 판매율에 있어서는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베이커리 케이크를 앞섰다. 이러한 경향이 확산된다면 전체아이스크림 시장의 비약적인 확장도 예상된다.
구연동화 광고캠페인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철저한 마케팅전략과 제품전략,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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