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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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서비스의 성공사례

2 관광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관광사업 성공사례 V
대한항공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1).관광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관광사업 성공사례

I. 외 식 업 성 공 사 례
1. 美외식업체들 코리아 성공 신화
<결론>
1.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 이유
2. 외식산업의 나아가야 할 마케팅 전략
2)대한항공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1. 회 사 소 개
2. 외부 마케팅 전략
3. 내부 마케팅 전략
4. SWOT 분석
5. 대한항공의 7P 전략
6. 대한항공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7. 국내항공사 선호도 비교
Ⅲ.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 서비스의 성공 사례들.


<서비스 초우량 기업 하얏트 호텔 & 리조트>
나는 "서비스"란 단어를 보고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호텔에서의 서비스였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 사람들은 호텔에서는 무언가 다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기대할 것이다. 그만큼 호텔에서의 서비스는 대중들에게 당연하다는 듯 받아들여지는 것 같다. 하얏트 호텔 은 호텔분할을 효율적 으로 하고 도심 속 의 멋진 호텔로 사람들에게 인식되며 맞춤형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 최고의 호텔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심야 영업 활기 띤다>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이 증가하면서 최근 심야영업은 매우 활기를 띈다. 심야영업이 가장 활기를 띠는 분야는 음식업종이다. 나 역시 밤에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고 밤에 가서 쇼핑하고 맛있는 것을 사먹고 찜질방 에서 자기도 한다. 낮 시간에는 내가 해야 할 일 을 하고 밤 시간에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어서 심야에 무언가를 할 때는 소비도 더 생각 없이 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심야 영업은 많은 분야에서 각광 받고 활기를 띨 것 같다.

<놀부 보쌈의 성장 배경>
한국의 외식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프랜차이즈"라고 생각한다. 하루에도 몇 군데 의 새로운 지점이 생겨나고 성공하기도 힘든 것으로 알고 있다. 놀부보쌈 은 기존의 식당을 하는 업체와는 다르게 수십 명 의 관리직 사원을 두고 관리하도록 하며 창업이래 계속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해온 기업이다. 외식 업계에서는 낯선 전문인력 투입은 매우 새로운 시도였던 것 같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국제 불황속에 가장 타격은 많이 받은 것은 항공 산업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계속된 불황 속에서도 창이공항은 높은 수익을 올리면서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기업의 최고 목적을 달성했다. 창이공항은 훌륭한 시설로 약속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 서비스에 반영하고 만족시키는데 중점을 두어 성공했다.우리나라 공항들도 이런 많은 장점들을 배우고 살려야 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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