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라이스라인 Priceline.com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기업 선택 동기
기업 소개
Ⅱ. 본론
What appears to be Priceline's primary strategies?
How are these strategies different from those of competitors?
What is Priceline doing right? Doing wrong?
How has Priceline used pricing and the Internet?
Why have consumers become interested in Priceline's service?
What must Priceline do to keep customer loyalty and confidence?
Ⅲ. 결론
What do you think is the future of such services?
- 본문내용
-
Ⅰ. 서론
■ 기업 선택 동기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비행기를 이용한 이동이 빈번해 졌고, 경제적 발달과 여가시간 증대로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관심은 커졌다. 이와 함께 인터넷의 발달로 여행상품 또한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판매가 점점 보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프라이스라인은 역경매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소비자의 관광상품의 온라인 쇼핑의 장을 연 기업으로 온라인 여행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사실, 국내에는 크게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미국을 비롯해 해외 여러 나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역경매 방식을 처음으로 도입한 기업이라는 점에서 프라이스라인을 선택하게 되었다.
■ 기업소개
프라이스라인은 새로운 전자상거래 형태의 시작이었다. 1996년 3월에 설립이 되었으나 각 항공사와의 교섭과 시스템 구축으로 2년이 넘는 준비기간이 소요되었다. 이렇게 구축된 시스템은 하루에 200만 명에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구축이 되었고, 차후 이러한 시스템은 항공 티켓 뿐 아니라 신차 판매, 주택 분양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하고 있다.
프라이스라인의 주된 사업은 소비자가 제시하는 가격이나 날짜 등 요구조건에 맞는 항공권을 제공하여주는 서비스이다. 이는 각 항공사마다 비행기 티켓을 예약해 놓고 예약을 취소하거나 100% 좌석을 채우지 못한 채 30~ 35% 의 좌석(일일 약 50만 명분이 공석)을 비우고 비행기를 띄우게 되는 사실에서 착안해 시작한 사업이다. 이렇게 예약이 취소된 비행기 티켓은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판매를 할 수 없기에 급하게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나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정상 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제공을 하고 있다. 또한 항공권 구매뿐 아니라 항공권을 파는 것에 맞추어서 호텔예약이라든지 렌트카 예약 서비스 등의 관련된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