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 정의,유형,등장배경,심사기준, 인터넷BM특허 문제점,분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정의,등장배경,조건,결정론,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찬성론,영향,분쟁사례,대응전략
- [BM특허, 비즈니스모델특허]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정의, 등장배경과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동향, 현황 및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법경제학적 평가 분석
- 지적재산권법3)갑(甲) 기업은 온라인으로 집의 실내 인테리어 사업을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개발 내용은 집의 실내 인테리어 사진을 올리고 소비자가 사진을 클릭하면 사용된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사업이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지적재산권으로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정의,현황,구성요소,심사기준,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모순점,판례,대응방안
-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미,등장배경,중요성,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접근방법,사례,출원전략
- 목차
-
Ⅰ. 개요
Ⅱ. 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의 정의
Ⅲ. 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의 유형
1. 전자 쇼핑 상점(E-shop)
2. 전자 구매(E-Procurement)
3. 전자 경매(E-Auction)
4. 전자 쇼핑몰(E-Mall)
5. 마케팅 대행(Third Party Marketplace)
6. 가상 커뮤니티(Virtual Communities)
7. 가치 사슬 서비스 제공(Value Chain Service Provider)
8. 협력 플랫폼(Collaboration Platforms)
9. 가치 사슬 통합(Value Chain Integrators)
10. 정보 중개(Information Brokerage), 인증 및 기타 서비스
Ⅳ. 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의 등장배경
Ⅴ. 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의 심사기준
Ⅵ. 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의 문제점
1. 특허성의 성립 문제
2. 독점문제
3. 권리범위 문제
Ⅶ. 인터넷BM특허(인터넷비즈니스모델특허)의 분쟁 사례
1. 프라이스라인(Priceline)대 마이크로소프트(MS) 사건
2. 아마존(Amazone)사 대 반즈 앤 노블(B & N)사 사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정보기술의 급속한 진전과 프로파텐트 시대의 도내에 의해 네트워크를 이용한 콘텐츠의 송신이나 전자상거래가 본격화하는 것과 함께 비즈니스방법발명의 출원건수도 급증하고 있지만 현재 이러한 것은 컴퓨터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소프트웨어관련발명으로서 커버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에 관련하는 비지니스방법발명에 대해서 한국, 미일의 심사상황을 비교하면 신규성, 진보성을 포함하는 판단에는 차이가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특허적격성(발명의 성립성)의 판단에 대해서는 큰 차이가 인정되지 않고 있다.
또한 유럽위원회 및 영국특허청이 각각 실시한 자문결과에 나타난 바와 같이, 유럽에서는 아직 비즈니스방법발명의 특허보호에는 신중하거나 또는 부정적 의견이 강하다. 그렇지만 국제지적재산보호협회(AIPPI)멜버른총회결의에도 나타난 바와 같이 비즈니스방법발명의 적극적 특허보호에 대한 요청은 지금 세계의 추세가 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도 비즈니스방법발명을 포함한 소프트웨어관련발명의 특허법에 의한 보호를 금후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일유럽특허청이 실시한 「비지니스방법관련발명에 관한 비교연구」에서는 가상의 비즈니스방법발명에 기하여 심사결과의 비교연구가 행하여졌다.
- 참고문헌
-
권기덕,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와 시사점
김준학, 인터넷 시대의 특허출원, 특허청, 학술지논문, 국회도서관, 2001
김원오, 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특허적격성에 관한 연구, 창작과 권리, 세창출판사, 2002
로스제이, 인터넷으로 돈버는 세계최고 아이디어 100가지, 이비즈니스
윤선희, 인터넷상의 비즈니스방법특허의 발명
특허청, 인터넷특허의 쟁점별 현황과 특허청의 정책방향,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의,발명유형,동향,요건,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심사기준,문제점,사례,법경제학적평가
-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정의,동향,요건,전개과정,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심사기준,사례,기업대응전략
-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개념,현황,전개과정,요건, BM특허(비즈니스모델특허)의 심사기준,영향,내실화방안
- 비즈니스 모델특허(BM특허)
- 지적재산권법3공통 갑甲기업은 온라인으로 집의 실내 인테리어 사업을 하고자 한다 비즈니스 모델 BM 특허를 받기 위한 신규성과 진보성을 설명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