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프라이스라인.소프트뱅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라이스라인(Priceline.com)과 역경매
2.프라이스라인의 상거래의 새로운 발상
3.소프트뱅크(인터넷 지주회사 모델의 대표기업)
4.소프트뱅크와 인프라 산업
5.성공 사례를 통한 교훈
본문내용
프라이스라인은 역경매를 최초로 고안해 특허 등록.

매일 50만개 이상의 비행기 좌석이 비어있다는 사실에서 착상 좀 더 할인 된 가격으로 수요자에게 연결 해 주겠다는 것이 창업의 계기.

인터넷의 힘을 이용한 프라이스라인의 새로운 거래 방식은 새로운 형태의 '일대일' 마케팅 기회를 제공. 가격 위주의 공급이 아닌, 완벽하게 고객의 '수요'에 의해 움직이는 시장을 창출.


사업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변화의 영향을 덜 받는 인프라 산업에 투자하는 것이라 판단

첫 사업을 소프트웨어 유통으로 시작(유통 인프라)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정보력이 핵심이라고 판단, 모든 정보가 집결되는 미국의 컴퓨터 잡지발행사인 지프 데이비스와 컴덱스를 인수(정보 인프라)

창출되는 수익을 인터넷에서 인프라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회사에 투자 (야후, 시스코, Etrade, 보다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 실패 사례와 요인분석
  • 온라인 신문/잡지, 광고, 사이버 쇼핑몰, 증권/금융, 출판, 교육, 정보검색, 여행서비스, 경매, 오락 등으로 그 활용범위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서적, 화장품, 소프트웨어 등 일상적인 상품의 경우에는 이미 인터넷을 통한 판매가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또, 주식거래의 60%가 인터넷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며, 온라인 경매규모가 직거래의 66%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2.인터넷 쇼핑몰의 현황1) 국외 인터넷 쇼핑몰 운영 현황1.1. IMALL쇼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김동헌(2006), 전자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 및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두양사김병기 외 2명(2008),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변경의 성공과 실패요인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노미현(2011),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과 BM 특허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교육학회허영호 외 2명(200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분류 체계 개선 및 실태분석, 한국경영정보학회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2000), 21C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영진닷컴

  • 갤럭시s,삼성스마트폰,스마트폰시장,감성마케팅,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라인업 다양화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 이 때문인지 SKT에서도 판매를 시작하였다. 그렇지만 3사의 이통사에서 모두 판매하는 갤럭시S2와 비교하여 유통망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4) I Phone 4 - Promotion애플이 마케팅을 잘한다고는 하지만, 사실 애플이 처음부터 마케팅의 귀재는 아니었다. 오히려 기술만 믿다가 MS에 밀려 틈새시장만 차지하고 있던 때가 있었다. 그런 애플이 마케팅의 귀재로 화려한 변신을 하게 된 계기는 토이tm토리를 통해 디자인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소프트뱅크의 회장 손정의는 1984년 소프트뱅크를 창업하기 전에 음성번역시스템이라는 것을 발명하여 사업자금을 조달할 수 있었다. 그는 비록 개인으로 발명한 것이지만, 그만의 발명시스템을 갖고 있었다. 간단한 소프트웨어를 제작했는데, 매일 두 가지 단어씩 내놓는다. 물론 랜덤으로 선택된다. 예를 들어 ‘사과’ 라는 단어와 ‘시계’ 라는 단어를 소프트웨어가 오늘 내놓는다면, 사과모양의 시계를 발명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그는 ‘

  • [유통관리론] 이랜드 유통전략
  • 사례를 강조하고자 한다. 피터드러커는 일찍이 그의 저서 “경영의 실제”에서 기업의 존재이유는 영리추구도 중요하지만 “고객”이며 기업의 목적은 “시장(市場)”이라고 주장했다. 미국의 유통혁명을 이끈 시어스(SEARS)는 19세기~20세기 초 미국의 농부들을 타깃으로 등장한 혁신적인 유통회사였다.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농부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원하는 우편주문 배달판매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냈다.따라서 기업은 고객이 살리기도 죽이기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