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라이스라인 Priceline.com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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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의 설립 배경
- 프라이스 라인은 인터넷 역경매 업체이다.

2. 프라이스 라인의 성장

3. 프라이스 라인의 현재 - SWOT분석

4. 프라이스 라인의 당면 문제점

5. 해결방안

본문내용
- 프라이스 라인은 인터넷 역경매 업체이다.
일반 경매의 경우 공급자가 물건을 내놓고 이에 관심 있는 수요자들 간에 가격을 경합시켜 최고 가격을 적어내는 사람에게 물건을 낙찰하는 형식을 취한다. 그러나 역경매란 일반경매의 반대의 개념이다. 특정상품, 서비스 등을 두고 소비자가 가격을 제시하면 공급 의사를 가진 여러 명의 공급자가 참가해 가격을 낮춰가는 것이다. 복수의 참가자가 공동으로 참가해 유리한 가격을 얻어내고자 함은 동일하나 그 경로는 정반대이다. 이 역경매 방식을 특허 출원해 인터넷에 본격적으로 도입한 곳이 바로 프라이스 라인이다. 프라이스 라인은 비행기의 좌석, 호텔 객실, 통신회선 등의 상품의 특성에 주목했다. 이들 상품은 팔리지 않을 경우 그대로 손해를 보게 되므로 공급자는 최소한의 이익도 챙길 수가 없다. 다시 말하면 공급자 입장에서는 재고로 두느니 헐값에 한 개라도 더 파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게 되며, 프라이스 라인은 바로 이 점을 이용한 것이다. 또한 구매자가 원하는 가격을 제시한 후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의사를 보증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중도 이탈을 막는 방식을 포함하였다. 이러한 역경매 방식을 이용해 프라이스 라인은 판매자의 판매가격과 소비자의 구입가격의 차액이나, 거래 시의 수수료 등을 통하여 돈을 버는 방식의 수익 모델을 채택하였다. 프라이스 라인은 1996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각 항공사와의 교섭과 시스템 구축에 2년이 넘는 준비기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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