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금호타이어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
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3.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Main Contents 의 구성
1. 글로벌 세분시장에서의 비전
2. 그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글로벌 역량
3.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수단과 그것을 위한 기업의 노력
1) 인력 측면
2) 조직관리 측면
3) 정보교류 측면
- 본문내용
-
.
.
.
(2) 회사의 글로벌 비전 및 목적
회사의 수익성 향상과 외형 성장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 ‘세계 BIG 5위 타이어 회사’ 진입- 주요한 사업내용: 타이어 제조및 판매, 기술용역, 위탁판매업 등
(3) 해외시장 경쟁분석
- 제품의 판매처에 따라 자동차업체에 납품하는 신차용 타이어(OE)시장과 유통망을 통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교체용(RE)시장으로 구분
- 세계타이어 시장은 미쉐린, 브릿지스톤, 굿이어 등 Big 3업체가 주도
- RE시장에서는 최초 차량에 장착된 OE 제품을 반복 구매하는 경향
-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 및 유럽지역 등은 타이어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상태로 상위업체간에 경쟁이 강화되고 있으며, 업체가 M&A, 전략적 제휴가 활발한 상태
2) 주요 해외경영 연혁
2003-06-30 금호타이어(주)로 법인설립- 금호산업(주)에서 분사
2004-11-00 금호홍콩법인 설립
2006-02 금호타이어 CI변경, 최대주주변경(금호산업(주)→금호석유화학(주))
2006-03 베트남 금호타이어 공장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MOU)체결
2006-05 중국 금호타이어 장춘공장 기공
2006-07 중국 금호타이어(천진)유한공사 준공, 남경 TBR(트럭,버스용 래디알타이 어)공장 MOU체결
2006-10 베트남 금호타이어 공장 기공
2006-12 중국상해판매법인설립
2007-02 글로벌 관리시스템 ERP 구축
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