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금호타이어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
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3.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Main Contents 의 구성
1. 글로벌 세분시장에서의 비전
2. 그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글로벌 역량
3.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수단과 그것을 위한 기업의 노력
1) 인력 측면
2) 조직관리 측면
3) 정보교류 측면
본문내용
.
.
.
(2) 회사의 글로벌 비전 및 목적
회사의 수익성 향상과 외형 성장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추구, ‘세계 BIG 5위 타이어 회사’ 진입- 주요한 사업내용: 타이어 제조및 판매, 기술용역, 위탁판매업 등

(3) 해외시장 경쟁분석
- 제품의 판매처에 따라 자동차업체에 납품하는 신차용 타이어(OE)시장과 유통망을 통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교체용(RE)시장으로 구분
- 세계타이어 시장은 미쉐린, 브릿지스톤, 굿이어 등 Big 3업체가 주도
- RE시장에서는 최초 차량에 장착된 OE 제품을 반복 구매하는 경향
-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 및 유럽지역 등은 타이어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상태로 상위업체간에 경쟁이 강화되고 있으며, 업체가 M&A, 전략적 제휴가 활발한 상태

2) 주요 해외경영 연혁
2003-06-30 금호타이어(주)로 법인설립- 금호산업(주)에서 분사
2004-11-00 금호홍콩법인 설립
2006-02 금호타이어 CI변경, 최대주주변경(금호산업(주)→금호석유화학(주))
2006-03 베트남 금호타이어 공장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MOU)체결
2006-05 중국 금호타이어 장춘공장 기공
2006-07 중국 금호타이어(천진)유한공사 준공, 남경 TBR(트럭,버스용 래디알타이 어)공장 MOU체결
2006-10 베트남 금호타이어 공장 기공
2006-12 중국상해판매법인설립
2007-02 글로벌 관리시스템 ERP 구축


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고금리추세 등으로 인한 석유화학 관련 산업의 불황, 타이어 수요 감소로 인한 삼양타이어의 경영부진과 철강부문의 금호산업 역시 손실에서 벗어나지 못함으로써 금호그룹은 일대 위기를 맞게 되었다.그 후 몇 년간 금호그룹은 과거의 잘못된 다각화전략을 수정하고, 부실한 비 관련부문기업들을 대폭 정리하였다. 1981~1985년의 기간 동안, 과거에 무모하게 비관련사업부문으로 다각화하였던 사업을 모두 매각하여 자신의 주력사업인 운수사업과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금호 아시아 & SKT
  • 국제선 (서울, 동경) 첫 취항 (1990)• 중국 고속버스, 남경타이어 등 합작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경영 추진(5) ’03 : 구조조정 마무리• 금호산업 타이어부문 분사 및 자본유치 완료• 아시아나항공 케이터링부분 매각(6) ’04 : 도약기반 구축• Cash-flow 중심경영 확립• 투자적격 등급 회복(7) ’05 : 새로운 도약• 물류 및 레저 사업 확장• 2005년 금호타이어 상장• 모든 계열사의 업계최고 1등 기업 가치 창출4) 비전과 미션◈ 중장기 성장전략①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금호타이어 등의 브랜드가 품질 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통해 격차를 줄여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타이어 산업은 PLC상 성숙기에 해당하는 산업으로서 연평균 성장률이 3%미만에 그치고 자동차 산업은 포화 상태에 이르러 Bundary less화되었으며 타이어 제조의 자동화 추세로 가고 있다. 이에 세계 유수의 타이어업체들은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인원 감축과 일부 저 수익 생산기지의 폐쇄 등 자체 구조조정, M&A등을 통한 글로벌화, 타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진출 분석국제경영론2017-10-171/4701 기업소개02 중국진출 연혁03 중국진출 계획- 중국진출 목표- 중국진출 시장분석- 중국진출 환경분석04 중국진출 전략05 중국진출 조직06 성공&실패 분석 07 결론금호타이어 해외진출 분석Contents2017-10-172/4701 기업소개금호타이어2017-10-173/471960년 9월 5일에 설립 매출액 2조 5000억세계 10대 글로벌 타이어 기업01 기업소개역사2017-10-174/471960년 출범  1965년 태국 타이어 수출 꾸준한 기술

  • [경영전략사례] 금호그룹 사례분석
  • 금호 타이어 NKT 증설 및 중국 제 2공장 신축 -NKT (남경금호 타이어) 증설 -천진 제2공장 설립계획 2.금호렌터카 중국진출 -2005년 상반기에 중국 현지 법인과 JVC설립 금호그룹의 미래 중장기 전략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 -한국 복합물류 지분 인수(2004.11)종합 물류 그룹 도약 발판 마련 물류 시너지 효과 창출 기대         - 제조업,육상 및 항공운송 , IT등 그룹 보유 인프라 역량 활용   - 그룹 내 물류 부문 통합 적극적인 M&A,JVC를 통하여 3PL 등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