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전략경영,마케팅,영화산업] 롯데시네마 서비스 분석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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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7.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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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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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2. 경영방침
3. 핵심경영 노력
4. 선정동기
5. 롯데시네마의 대표적인 서비스
6. 서비스 분석
7. 경영이슈 및 해결방안
8. 우리들의 생각
9. 자료 출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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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비용절감 : 영화관의 경기가 좋지 않아 비용절감이 중요한 상황
▷ 한 예로 최대한의 비용절감을 위해 본사에서부터 사무실 내 종이컵 사용을 중단하고 머그컵으로 대체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음
② VIP 고객의 확보 : 먼저 진출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CGV에 비해 후발주자인 롯데시네마는 VIP 고객이 아직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상태
▷ 높은 충성도를 가진 고정 고객의 확보를 위한 전략 가동
-쿠폰북 제공 : 고객 스스로가 VIP라는 자부심과 충성도를 갖고 영화관을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내세운 전략
-멤버쉽 카드의 통합 : 롯데 계열사에 해당하는 모든 곳의 포인트 카드를 <롯데 멤버쉽 카드>라는 이름으로 통합하여 롯데 백화점을 포함한 다른 모든 롯데 계열 지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도 롯데시네마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롯데 멤버쉽 카드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곳으로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닷컴, 롯데카드, 롯데시네마, TGIF,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롯데월드, 롯데호텔, 롯데부산호텔, 롯데면세점, KKD, 롯데산업개발(골프장), 나뚜루(향후 확대 예정)가 있다.
③ 직원교육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의 경우, 나이가 어리고 정식 직원이 아니어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고객으로부터의 컴플레인을 해결하는데 미숙한 부분이 많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한다.
→고객을 위한 올바른 서비스 마인드를 갖고 일할 수 있도록 교육시킴
→직원이 고객으로부터의 컴플레인을 적절히 해결하지 못한 경우에는 담당자가 직접 나서서 문제를 해결함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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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ottecinema.co.kr
인터뷰 : 황건성 부관장님, 윤현 매니저님 (건대입구관)
자료평가
- 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
- foem***
(2012.09.13 22:48:58)
- 실망입니다
- rkdud1***
(2008.06.16 00:3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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