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FILA Korea` 휠라코리아의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I. 조직구조의 특징 및 조직구조도
II. 커뮤니케이션
III. 의사결정시스템
IV. 임금시스템
V. 교육시스템
3. 결론 및 제언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조직의 구조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기 위해 한국의 기업들을 조사하던 중 FILA Korea를 대상기업으로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伊 본사인수 - 이탈리아 휘라그룹의 한국지사인 휠라코리아가 지난 2003년 3월 8일 미국에서 휠라아메리카, 미국계 투자전문펀드인 서버러스와 공동으로 이탈리아 본사(HDP)의 의류, 패션 부문을 금액 3억5,100만 달러로 인수하였다. 언론에서는 재미있는 표현으로 “새우가 고래를 먹었다”라는 말이 나오듯이 다국적기업 현지법인이 그룹본사의 사업부문을 역 인수하였다는 사실이 보통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사건을 통해서 한국기업은 새로운 활력을 갖게 될 것이고 아시아지역의 판권을 확보할 좋은 계기(契機)기도 되고 한국법인 처음으로 세계기업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선구자 역할로써 앞으로의 기업행동이 기타 국내기업의 모범이 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2) 의류회사 – 여러 산업 중에서도 유행에 민감하고 안정성이 부족한 산업이기 때문에 여타 기업과는 다른 특별한 연구과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보았다. 이러한 관점에서 어떤 조직구조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 의사결정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또 교육프로그램이나 임금체제 등이 무순 기준으로 실행되어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인간존중의 경영, 신유근, 2001, 다산출판사
인사관리론, 김식현,
자료협조 :FILA Korea 마케팅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67-10번지)
2차 자료 :Fashionbiz 2000.9, 2000.12, 2001.1, 2001.3, 2001.6, 2001.7, 2001.9 2001.11, 2001.12, 2002. 6Fashion Insight 2002년 6호, 2002년 84호, 2002년 90호, 2002년 96호, 2002년 114호, 2002년 117호, 2002년 123호, 2002년 129호.
http://www.joins.com, 새천년을 이끌 한국의 대표.
http://www.fila.com
http://www.fila.co.kr
http://www.fashionn.com
http://www.ktnews.com
자료평가
- 좋아요 좋아요 좋아
- hajun***
(2011.10.25 02:14: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