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글로벌 기업의 성공적인 CEO 사례연구-Fila Korea의 CEO 윤윤수 회장, XEROX의 CEO Anne M.Mulcah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Fila Korea 윤윤수CEO

1. 기업소개

2. CEO 성장과정

3. 경영철학과 그의 활동

4. CEO의 가시적인 성과

5. 결론 및 현재

XEROX의 CEO Anne M.Mulcahy

1. 기업 소개

2. CEO의 성장과정

3. 경영철학과 그의 활동

4. CEO의 가시적 성과

5. 결론 및 현재


본문내용

3. 경영철학과 그의 활동
1) 경영 철학
·윤리경영 : 윤리경영이란 쉽게 말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를 수행하기 위하여 기업이 전반적으로 행하는 경영을 말합니다. 국제적인 표준이 만들어져 국외기업뿐만 아니라 국내기업들도 그 기준에 부합하여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UN Global Compact(10대 원칙: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와 2010년에 발표될 ISO26000라는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표준,OECD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의 기준에 맞게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윤리경영에는 표현하는 말이 다를 뿐이지 그 의미는 일맥상통하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환경경영, 나눔경영,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고객만족경영, 이해관계자(StakeHolder)를 위한 경영등 많은 서브항목들이 있습니다.즉, 윤리경영이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인 이윤창출과 더불어 기업과 연관된 모든 지역사회, 임직원, 고객, 나아가 국가에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에 기여하고자하는 경영기업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윤리경영이라는 말보다는 CSR이나 (하지만 CSR은 기업이라는 것에 국한되어져 보여 SR,즉 사회적 책임)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기업이 윤리경영을 하고자 하는 이유는 윤리경영이 이제 선택이 아니라 생존을 위한 전략이 되었기 때문입니다.다시 말해 윤리경영을 하지 않고 무조건 이익만을 내려는 회사는 이제 반드시 망하게 되어 있는데 이유는 지금 소비자들은 옛날과 같지 않게 많은 교육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많은 정보를 향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적으로 책임을 느끼고 공헌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SRI(사회적책임투자)라는 것도 현재 있는데요 이러한 펀드도 역시 윤리경영을 하고 있는 회사에 투자해야만 투자자가 이익을 얻는다. 즉 윤리경영을 해야만 회사가 살아남을 수 있고 더 많은 이익창출을 할 수 있다는 그런 논리에서 SRI펀드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윤리경영이란 기업이 이익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까지 고려하여 기업을 운영한다는 것이고 그 필요성은 생존전략으로서의 책임을 가지고 있다. 이를 전재로 생각한다면 윤리경영이 무엇인지 왜 기업이 수행해야만 하는 것인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crm : 성공한 브랜드의 공통점 중 하나는 고객 중심적인 경영을 한다는 것이다. 휠라코리아는 CRM의 시스템적 요소나 장비보다 고객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CRM도 인위적인 정책을 세워 추진하기보다는 휠라의 매니아들이 자연스럽게 회원화되고 그들에게 뭔가 혜택을 주려는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다. FILA의 고객층은 상당히 광범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FILA Korea(휠라코리아)의 마케팅전략
  • 연구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4차 ‘한국산업의 소비자 디자인 선호도’내수의류 소비시장 2003년 현황 및 2004년 전망, 2003, 한국의류산업협회신발산업 정보화 구축 사업단 www.shoenet21.orghttp://www.fila.comhttp://www.fila.co.krhttp://www.fashionn.comhttp://www.ktnews.comwww.fashionbiz.comwww.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id=008&articleid=000036867내수의류 소비시장 2003년 현황 및 2004년 전망, 2003, 한국의류산업협회 FILA Korea 마케팅부 내부자료(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67-10

  • [리더십] 휠라코리아 윤윤수회장의 기타리더십분석
  • 기업 구성원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의사결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었다.  Misumi : PM스타일 윤윤수 회장은 초기에 미국 시장으로의 진입과 원활한 공급을 하였으며, 최근에 휠라 코리아가 이탈리아 본사를 인수한 방책등을 통해 그가 추진한 과업에 따른 성과를 기대하며, 더불어 집단의 유지도 함께 추구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2. 카리스마리적 리더십(conger&kanungo)을 통한 분석 ① 현 상태에 근본적으로 불만족하며 변화시키려고 노력함 - FILA의 신

  • [국제경영론] 유니클로 UNIQLO의 한국 진출 분석
  • 회장>, 2009-09-18 UNIQLO는 본래 UNICLO에서 비롯된 브랜드 명으로 Unique, Clothing, Wearhouse-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들의 조합으로 만든 약자이다.FRL Korea 감사보고서Appendix 1FRL Korea 감사보고서, 재무제표위키피디아 검색 자료, http://en.wikipedia.org/wiki/UNIQLO판매된 수량 대금만큼만 결산일에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이것은 유니클로가 가진 기업 특유의 경쟁적 우위(Firm-Specific Advantage)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국제화 발전 단계 - 국내기업, 국제기업, 다국적 기업, 글로벌기업1.국내기업단계2. 국제기업단계3. 다국적 기업단계4. 글로벌기업 단계전략적 지향국내중심수출 중심의다국가적 다국가적이란 해외에 여러 개의 시장을 가지는 것을 말한다.다국적 마케팅, 제조, 연구개발이 해외 여러 국가에서 수행된다.글로벌발전 단계초기 해외시장 진입해외시장에서의 경쟁적 입지폭발적 성장(국제적인 기업확장)글로벌(기업이 국가를 초월)조직구조

  • [리더십] CEO 윤윤수 휠라코라아 사장 분석 -기업문화의 변화 및 발전을 통한 경영혁신 사례
  • 팀원 그룹프로젝트 수행 동기헐벗은 해방둥이인 윤윤수 사장은 유년과 청년기의 역경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 세계적 스포츠 의류 메이커 휠라(Fila)의 한국 자회사 사장으로 입신했을 뿐 아니라 갖가지 기록과 신화를 만든 경영인입니다. 이에 저희 조는 ‘한국의 CEO’ 사례로서 기업문화의 변화및 발전을 통한 경영혁신의 예로서 휠라 코리아 윤윤수 사장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합니다.그는 1991년 휠라 코리아 경영을 맡은 뒤 해마다 30%가 넘는 성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