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휠라코리아 윤윤수회장의 기타리더십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통적 리더십 분석
1) 특성론
2) 행위론에 따른 분석
2. 카리스마리적 리더십(conger&kanungo)을 통한 분석
- 본문내용
-
2. 카리스마리적 리더십(conger&kanungo)을 통한 분석
① 현 상태에 근본적으로 불만족하며 변화시키려고 노력함
- FILA의 신발은 미국 시장에서 나이키, 리복 다음의 위치를 차지하며 3대 신발 브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FILA의 신발 사업을 구축한 최대 공신 중 한 사람이 바로 윤윤수 회장으로 1996년 기준으로 연간 매출(약 14억)의 70%,즉 10억 달러의 수익을 신발 사업으로 올리고 있다.
② 관점과 비전의 공유를 통한 존경
- IMF 때는 내수가 30~40% 떨어져 노세일(no sale) 브랜드라는 자존심을 깨고 첫 세일을 했다. 임직원 100명을 줄이거나 1년 휴직시키는 감량경영도 했다. 윤윤수 사장 스스로도 임금을 18억원 연봉에서 3억원을 깎는 솔선수범을 보이며 직원들에게 회사 실정을 솔직히 밝히고 협조를 구하면서 이해를 끌어냈다.
③ 환경에 대한 민감성
- 휠라코리아 애프터서비스의 목표는 “3일 내 완벽한 처리“이다. 그러나 한 술 더 떠서 비포서비스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의류내수사업은 문화사업이기도 하기 때문에 고객의 입맛을 정확히 맞추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