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CEO 윤윤수 휠라코라아 사장 분석 -기업문화의 변화 및 발전을 통한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윤윤수 사장 연혁

2. 윤윤수 사장의 경영철학

3. 윤윤수 사장이 걸어온 길
1) 물불 안 가린 JC페니 시절
2) 화승과 결별,실패의 연속
3) 로비 만연했던 신발업계

4. 휠라란 어떤 회사인가?

5. 휠라의 중심, 동북아의 중심 휠라 코리아

6. 휠라코리아 본사인수

7. 휠라코리아의 성공비결<1-6>
1) 안정적인 자금확보
2) 본사와 대리점의 관계 개혁
3) 독자적인 상품 개발, 한국화 전략
4) 전산화 작업을 통한 과학적 경영분석
5) 인센티브제도를 통한 윈윈
6)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으로

8. 우리가 본 윤윤수 사장
본문내용

헐벗은 해방둥이인 윤 사장은 유년과 청년기의 역경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 세계적 스포츠 의류 메이커 휠라(Fila)의 한국 자회사 사장으로 입신했을 뿐 아니라 갖가지 기록과 신화를 만든 경영인이다. 그는 1991년 휠라 코리아 경영을 맡은 뒤 해마다 30%가 넘는 성장을 이끌어 “휠라가 태어난 곳은 이탈리아지만, 휠라를 꽃피운 곳은 한국”이라는 찬사를 낳았다. 이런 탁월한 업적으로 1996년에는 휠라 본사 회장보다 많은 연봉 18억원을 기록, 샐러리맨의 입지전적 성공을 상징하는 인물로 각광 받게 됐다. 이어 투자펀드 등과 손잡고 휠라 본사를 인수, 세계 기업 경영사에도 드문 기록을 다시 남겼다.

내년으로 필라 코리아 대표 10년째를 맞는 윤 사장은 IMF 고개를 넘기면서도 연 매출 평균 성장률 80.8%(최고 매출성장률 274%)란 기록을 올렸다.세계적인 의류ㆍ신발업계의 장사꾼 이태리 사업가들도 혀를 내두르는 성과다. 또 필라 브랜드를 국내 10대들에 각인 시킨 그의 경영노하우는 브랜드 파워에 허덕이는 우리 스포츠 패션업계에 가능성을 일깨워줬다.

그런 그의 건강에 최근 빨간불이 켜졌다. "일 년 중 절반을 외국에서 지내고, 20년간 매주 4,5차례 업무상 술 마시는 생활환경 때문인지 몸이 꽤 상했다"는 윤 사장은 19일 심장협심증 수술을 받기 위해 미국 뉴욕으로 떠난다. 하지만 그는 "가슴이 너무 뜨겁다 보니 심장이 탈이야"라고 농담을 던지며 여전히 여유롭다. 종합상사가 기업의 꽃으로 꼽히던 70년대, 윤 사장이 첫 발을 내디딘 직장은 해운공사. 영어실력이 남달랐던 그는 곧 무역이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마케팅/ 스포츠마케팅/ 해외자동차마케팅분석
  • 및 관리.기업의 통일된 이미지를 위하여 정하여진 매뉴얼에 의해 선별적(비즈니스 상권내, 실평수 20평, 인테리어 통일)으로 상점을 선택하고 철저한 매뉴얼 관리로 전체적인 이미지를 높이도록 한다.넷째, 의사결정은 빠르게 한다.세계적으로 변화가 빠를 때는 의사결정도 빨라야 한다.결론 4.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졌다.- 디자인이 승부를 좌우 한다.디자인은 이제 제품의 외부의 스타일에만 그치지 않고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경영전략으로 자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변화를 파악하는 것은 해외직접투자를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이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도 기업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되었다. 세계경제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인 환경 또한 해외직접투자를 하기에 앞서 신중하게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다.그래서 우리 카르페디엠은 해외직접투자에 대해 단순히 이론화, 체계화된 개념에 맞추어 사례를 집어넣는 수동적인 활

  • 기업문화의 개념과 중요성 및 기업문화 사례 분석 및 한국의 기업문화의 전망
  • 기업문화의 개념과 중요성 및 기업문화 사례 분석 및 한국의 기업문화의 전망목 차1. 기업문화의 개요 (1) 기업문화의 정의(2) 기업문화의 중요성2. 한국 기업문화의 과거 (1) 한국 기업문화 과거의 성격 3. 한국 기업문화의 현재 (구제금융 이후 2010년까지) (1) 한국 기업문화 현재의 성격1) 자율적 개인주의 지향 2) 자율적 개인주의 지향의 사례- SK텔레콤과 CJ4. 현 단계의 문제점(1) 개인주의와 집합주의의 혼재(미성숙 기업문화)(2) 개인주의와 집

  • [리더십] 리더십이론의 변천사와 현대적 동향
  • 분석하는데 있어 기존의 합리적 틀을 뛰어넘어 보다 창의적인 관점을 개발하도록 격려한다.거래적 리더십성과와 연계된 보상리더는 하급자에게 무엇을 해야 그들이 원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예외에 의한관리리더는 하급자가 부여받은 임무를 수행하도록 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비용으로 목표가 달성 될 때까지 간섭하지 않는다.사례연구1 1991년 FILA의 글로벌 정책에 일환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CEO여야 한다. 구본무, LG회장 기업을 경영하는 리더들이 갖춰야 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매너 즉 이미지 경영과 관리이다. 매너가 개인 경쟁력을 지나 국가 경쟁력을 좌지우지하는 시대가 됐다. 실패하는 기업 리더들을 보면 그들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매너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 경영의 하나 인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직원들을 움직이고자 하는 이기적이고 일방적인 카리스마 리더십보다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