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버드와이저의 한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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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budweiser 선정배경

2. Anheuser Busch 사 소개

3. budweiser 소개


Ⅱ 본 론

1. 세계맥주시장분석

2. Anheuser Busch사의 budweiser 전략

3. 국내시장에서의 budweiser

4. budweiser 4P's

5. budweiser SWOT

6. 경쟁사 분석 (밀러)

7. 차별화 전략 (광고,브랜드전략)


Ⅲ 결 론

1. 국내시장에서의 budweiser의 성장전략

2. budweiser의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Ⅰ. 서 론
1. budweiser 선정배경
우리나라는 현재 술의 소비량이 굉장히 많은 나라 중에 하나이다. 한국의 많은 사람들은 술을 좋아하고 술자리의 분위기를 좋아한다. 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budweiser는 어떠한 방법으로 한국에 성공적으로 마케팅하여 사랑받았는지를 조사해 보았다.

2. Anheuser Busch 사 소개
맥주는 주류제조업 중에서도 대표적인 장치산업으로 분류된다. 그만큼 시설규모가 크고, 방대한 유통망을 확보해야 하는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세계적으로 맥주 제조회사들은 각각 그 나라의 유수기업 그룹군에 속하는 것이 정설이다. 물론 군소 메이커들도 있지만 적어도 맥주제조회사라고 하면 탄탄한 규모를 자랑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맥주시장이 가장 방대하게 형성돼 있는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맥주제조회사는 단연 Anheuser Busch가 꼽힌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버드와이저' 맥주를 생산하는 곳이다.
그러나 이 회사도 초기에는 별 볼일 없는 회사에 불과했다. 처음 세인트루이스에서 조그만 맥주공장으로 설립된 이후 운영난을 수없이 겪었으며, 그때마다 융자를 해 주었던 '안호이저'가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Anheuser Busch'의 역사는 시작됐다. 당시 어려움 속에서 허덕이던 회사를 일으키고, 발전의 기초를 다진 사람은 안호이저의 사위였던 '부시'였다. 부시는 품질보존을 위한 기술을 도입하는 한편, 상품의 PR개념을 본격적으로 도입해 시장확대에 중요한 전기를 마련했다. 현재 주력상품인 '버드와이저'를 비롯해 고급브랜드인 '미켈롭'은 세련된 맛으로 지성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대중맥주인 '부시'도 생산한다. 버드와이저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맥주가 되었고 이 제품에는 세계 최고의 맥주라는 표시로 감히 King of beers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다. 세계 13개국에서 Anheuser Busch사의 기술협력 하에 버드와이저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오비맥주가 1987년 이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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