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버드와이저 국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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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Anheuser-Busch 개요
2. 120년 이어진 패밀리기업 傳統
3. 버드와이저

II. 미국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1. 경쟁사와 외부환경
2. 버드와이저의 성장
3. ABI의 유통구조

III. 남미시장
1. Go or Not Go Decision
2. Where To Go
3. How To Go
4. Marketing Mix

IV. 국내시장
1.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V. 스포츠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3. 스포츠마케팅의 장점과 효용
4. 버드와이저의 스포츠마케팅

VI. 결론
1. ABI사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2. 우리나라 시장에서 버드와이저의 성장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1. Anheuser-Busch 개요

1852년 조지 슈나이너(George Schneider)는 세인트루이스에서 AB사의 전신前身)에 해당하는 배버리언(Bavarian) 양조장을 설립했다. 그러나 몇 년 만에 양조장은 파산했고 1859년 독일계인 에버하르트 앤호이저(Eberhard Anheuser)가 이를 인수해 앤호이저사(Anheuser & co. 1860)로 이름을 바꾸었다. 앤호이저는 얼마 후 세인트루이스에서 맥주 공급업자로 이름을 날리던 아돌푸스를 점찍은 뒤 자신의 딸(Lily)과 결혼시켰다. 1864년부터 안호이저는 자신의 양조장 판매사업을 사위인 아돌푸스 부시에게 맡기면서 경영을 분담해 갔다. 1869년 아돌푸스는 자신이 별도로 운영하던 양조장을 앤호이저사에 합병시키고 회사 경영에 발벗고 나섰다. 그는 새로운 시장개척을 비롯해 기술개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그는 당시 프랑스의 과학자 루이 파스퇴르가 개발한 저온살균법을 이용해 혁신적인 맥주 저장법을 개발해냈고, 이를 유통과정에 도입했다. 이 첨단 방법을 통해 1872년부터 그는 세인트루이스에서 텍사스 등 서부까지 이 냉장기차를 이용해 맥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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