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버드와이저 국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많은 사이트와 정보수집등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성적은 당연 A+이구요.
- 목차
-
Ⅰ. 서론
1. Anheuser-Busch 개요
2. 120년 이어진 패밀리기업 傳統
3. 버드와이저
II. 미국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1. 경쟁사와 외부환경
2. 버드와이저의 성장
3. ABI의 유통구조
III. 남미시장
1. Go or Not Go Decision
2. Where To Go
3. How To Go
4. Marketing Mix
IV. 국내시장
1.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V. 스포츠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3. 스포츠마케팅의 장점과 효용
4. 버드와이저의 스포츠마케팅
VI. 결론
1. ABI사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2. 우리나라 시장에서 버드와이저의 성장 전략
- 본문내용
-
1852년 조지 슈나이너(George Schneider)는 세인트루이스에서 AB사의 전신前身)에 해당하는 배버리언(Bavarian) 양조장을 설립했다. 그러나 몇 년 만에 양조장은 파산했고 1859년 독일계인 에버하르트 앤호이저(Eberhard Anheuser)가 이를 인수해 앤호이저사(Anheuser & co. 1860)로 이름을 바꾸었다. 앤호이저는 얼마 후 세인트루이스에서 맥주 공급업자로 이름을 날리던 아돌푸스를 점찍은 뒤 자신의 딸(Lily)과 결혼시켰다. 1864년부터 안호이저는 자신의 양조장 판매사업을 사위인 아돌푸스 부시에게 맡기면서 경영을 분담해 갔다. 1869년 아돌푸스는 자신이 별도로 운영하던 양조장을 앤호이저사에 합병시키고 회사 경영에 발벗고 나섰다. 그는 새로운 시장개척을 비롯해 기술개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그는 당시 프랑스의 과학자 루이 파스퇴르가 개발한 저온살균법을 이용해 혁신적인 맥주 저장법을 개발해냈고, 이를 유통과정에 도입했다. 이 첨단 방법을 통해 1872년부터 그는 세인트루이스에서 텍사스 등 서부까지 이 냉장기차를 이용해 맥주를 대량으로 유통시켜 주위를 놀라게 했다. 장기간 이동에도 맥주의 질과 향은 전혀 변질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나 그때까지 앤호이저사를 비롯한 대부분의 양조장들이 만들어내는 맥주는 사실 수준이 낮은 것들이었다.
1879년 회사는 이름을 앤호이저-부시 양조회사(Anheuser-Busch Brewing Association)로 바꾸었고 이듬해 그는 회사의 최고경영자 자리에 올랐다(그의 장인인 앤호이저는 이듬해 사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