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버드와이저 국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많은 사이트와 정보수집등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성적은 당연 A+이구요.
목차
Ⅰ. 서론
1. Anheuser-Busch 개요
2. 120년 이어진 패밀리기업 傳統
3. 버드와이저

II. 미국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1. 경쟁사와 외부환경
2. 버드와이저의 성장
3. ABI의 유통구조

III. 남미시장
1. Go or Not Go Decision
2. Where To Go
3. How To Go
4. Marketing Mix

IV. 국내시장
1.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V. 스포츠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3. 스포츠마케팅의 장점과 효용
4. 버드와이저의 스포츠마케팅

VI. 결론
1. ABI사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2. 우리나라 시장에서 버드와이저의 성장 전략
본문내용
1852년 조지 슈나이너(George Schneider)는 세인트루이스에서 AB사의 전신前身)에 해당하는 배버리언(Bavarian) 양조장을 설립했다. 그러나 몇 년 만에 양조장은 파산했고 1859년 독일계인 에버하르트 앤호이저(Eberhard Anheuser)가 이를 인수해 앤호이저사(Anheuser & co. 1860)로 이름을 바꾸었다. 앤호이저는 얼마 후 세인트루이스에서 맥주 공급업자로 이름을 날리던 아돌푸스를 점찍은 뒤 자신의 딸(Lily)과 결혼시켰다. 1864년부터 안호이저는 자신의 양조장 판매사업을 사위인 아돌푸스 부시에게 맡기면서 경영을 분담해 갔다. 1869년 아돌푸스는 자신이 별도로 운영하던 양조장을 앤호이저사에 합병시키고 회사 경영에 발벗고 나섰다. 그는 새로운 시장개척을 비롯해 기술개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그는 당시 프랑스의 과학자 루이 파스퇴르가 개발한 저온살균법을 이용해 혁신적인 맥주 저장법을 개발해냈고, 이를 유통과정에 도입했다. 이 첨단 방법을 통해 1872년부터 그는 세인트루이스에서 텍사스 등 서부까지 이 냉장기차를 이용해 맥주를 대량으로 유통시켜 주위를 놀라게 했다. 장기간 이동에도 맥주의 질과 향은 전혀 변질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나 그때까지 앤호이저사를 비롯한 대부분의 양조장들이 만들어내는 맥주는 사실 수준이 낮은 것들이었다.
1879년 회사는 이름을 앤호이저-부시 양조회사(Anheuser-Busch Brewing Association)로 바꾸었고 이듬해 그는 회사의 최고경영자 자리에 올랐다(그의 장인인 앤호이저는 이듬해 사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트맥주의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이 나에게도 이렇게 영향을 미쳤을까 하는 궁금함에서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현 맥주시장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하이트맥주가 급부상 할 수 있게 된 원인을 마케팅 전략 차원에서 도출하기 위하여 국내 맥주 시장의 현황과 경쟁기업과의 여러 차원에서의 비교를 통하여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제 2장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분석제 1절 국내 맥주 시장 현황1. 국내 맥주 시장의 구조(1)

  • [국제마케팅]안호이저-부쉬사의 `버드와이저` 경영전략
  • - 목 차-Ⅰ. 서 론1. 안호이저-부쉬사 소개 1p.2. 버드와이저 2p.Ⅱ. 본 론1. 맥주시장환경분석 4p. 2. STP전략 5p.3. 4Ps 7p. 4. 안호이저-부쉬의 버드와이저 전략 11p.5. 미국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13p.6. 남미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16p.7. 국내시장 및 아시아 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 [국제마케팅]버드와이저 국제 마케팅전략
  • 버드와이저를 독점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공급자의 교섭력은 약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원료 공급과 유통에 외부의 영향이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 산업구조 분석 모델 >By M. E. PorterV. 스포츠 마케팅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스포츠 마케팅이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 [마케팅] 하이네켄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의 힘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인 풀(pull) 전략과 유통 업체들에 대한 푸시(push) 전략이 동시에 먹혀들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설득력 있게 들린다. 하이네켄의 경우, 부시가 집행한 비교광고에서 직접 비교 대상으로 삼고 있을 정도다. 지난 해, 업계 최고의 마케팅 상까지 거머쥐면서 두 자리 수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하이네켄은 최근 호프집의 알미늄 호프 통을 축약해 놓은 독특한 패키지를 내세우며 더욱 더 프리미엄 맥주의 위상을 더해 가고 있

  • [마케팅] OB맥주 신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 >STRENGTHOPPORTUNITY- 최고경영자 신제품 개발의지- 최신설비도입- 암반천연수 보유- 최고경영자의 마케팅도입- 경쟁사의 페놀사태로 기업이미지 약화- 맥주시장의 수요증가- 맥주의 가정용 시장 확대- 경쟁사의 유통서비스 불만 고조WEAKNESSTHREAT- 유통력 열악- 종업원사기저하- 경쟁력 있는 제품 미보유- 진로의 맥주시장 진입- PLC단축- 당사의 M/S계속 하락< HITE 출시 당시 STP 전략 >① SEGMENTATION인구 통계학적 변수와 심리적인 변수만을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