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맥주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맥주의 역사>
<맥주의 종류>
<맥주의 분류>

2. 본론
<버드와이저 소개>
<버드와이저 연혁>
<버드와이저의 특징>
<버드와이저의 기업 우위 요인>
<버드와이저의 글로벌 전략>
<BEER SCHOOL제도>
<버드와이저의 국제광고 전략>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Heineken 소개>
< Heineken history>
<90년대 하이네켄의 글로벌 전략>
< Heineken 의 메인 4가지 전략목표>
<Brands and strategy >
<Innovation-R & D >
<하이네켄의 특징과 기업 우위>
<하이네켄의 AD전략>
<하이네켄 박물관>
<Miller 소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치>
<MILLER HISTORY>
<SAB의 Miller인수>
<필립 모리스의 entry mode 전략>
<경영전략>
<해외 진출현황>
<우리 기업이 본받아야 할 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세계는 점점 글로벌화 되어가고 거의 모든 산업에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몇몇 기업만이 생존하는 실정에 놓여있다. 이에 7조는 많은 산업들 중 맥주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맥주산업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본적 상식과 세계적인 맥주 회사들에 대해서 조사하고 맥주산업환경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맥주의 역사>

맥주는 보리를 발아시켜 당화하고 거기에 홉을 넣고 효모에 의해서 발효시킨 술이다. 이산화탄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거품이 이는 청량 알코올 음료이다. 고대의 맥주는 단순히 빵을 발효시킨 간단한 것이었지만 8세기경부터 홉을 사용했고, 훨씬 이후에는 탄산가스를 넣어 맥주를 만들었다. 맥주의 성분은 수분이 88%-92%를 점하고 있으며, 그외에 주성분, 엑스분,탄산가스,총산등이 함유되어 있다. 맥주를 뜻하는 비어(beer)의 어원은 마시다는 뜻을 가진 라틴어 비베레(bibere)나 곡물을 뜻하는 게르만어 베오레(bior)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품질이 안정된 맥주가 대량으로 생산, 소비되는 맥주의 근대화는 19세기 산업혁명과 더불어 시작된다. 영국의 제임스 와트가 발명한 증기기관은 맥주양조에도 혁신을 가져왔다. 물의 이송에서부터 맥아의 분쇄, 맥즙의 교반 등에 동력이 이용됨으로써 대량 생산을 위한 기초가 마련되었기 때문이다. 한편 증기기관차의 출현은 맥주와 같이 무게가 많이 나가는 상품의 운반을 쉽게 하고 거리의 장벽을 제거했다. 이리하여 맥주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의 기반이 마련되었다.
참고문헌
대한주류공업협회사 1980-1997 (사단법인 대한 주류공업협회)
한국유통학회http://www.kodia.or.kr/
유리병과 마개이야기 김청 저 | 포장산업 출간 | 발행일 : 2000-06-01
버드와이저 맥주 홈페이지 http://www.budweiser.com/
밀러 맥주 홈페이지 www.millerbrewing.com
하이네켄 홈페이지 http://www.heineken.com/
그외 신문 기사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버드와이저 국제 마케팅전략
  • 및 해결 방안2. 우리나라 시장에서 버드와이저의 성장 전략Ⅰ. 서론1. Anheuser-Busch 개요1852년 조지 슈나이너(George Schneider)는 세인트루이스에서 AB사의 전신前身)에 해당하는 배버리언(Bavarian) 양조장을 설립했다. 그러나 몇 년 만에 양조장은 파산했고 1859년 독일계인 에버하르트 앤호이저(Eberhard Anheuser)가 이를 인수해 앤호이저사(Anheuser & co. 1860)로 이름을 바꾸었다. 앤호이저는 얼마 후 세인트루이스에서 맥주 공급업자로 이름을 날리던 아돌푸스를 점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오리온의중국시장진출 분석목 차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2. 진출국 및 재무비중3. 현지화 정도4. 성공 요인II. 대상국 일반 환경1. 정부 주요 정책 방향2. 경제 변수의 최근 동향3. 사회문화의 주요 특성Ⅲ. 2차 자료에 의한 국별산업환경 내용IV. 1차 자료의 수집 및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경영학석사(MBA) 출신으로 국내 최대 로펌인 ‘김&장’에서 세금 담당, 메릴린치 서울지점 리서치 담당, 골드만삭스 리서치 담당 등을 거쳤다. 아시아머니 등 해외 금융전문지에서 한국 최고의 주식전략가를 꼽을 때 명단에 자주 오르내린다. 2. 인재 상황 분석 국내의 핵심인재 유출 현황국내 대표 취업사이트 잡코리아가 종업원수 30인 이상 업체 599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가 전체 응답기업의 69.5%가 핵심인재가 부족하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기업

  • [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맥주 시장에 비해 이동막걸리는 현재 국가적으로 원료인 통일미를 매우 저가에 지원 받고 있으며 EU와의 FTA를 통해 관세의 장벽도 사라져 수출 시 가격에 있어서의 경쟁력을 갖기 수월해 졌다. 위의 두 가지. 시장의 규모와 기회에 주목하여 우리는 독일 시장을 현재 이동막걸리가 진출 할 최적의 시장으로 선정하였다.독일 시장 전략 수립을 위해 우선적으로 알아보아야 할 것은 현재 독일의 주류 시장에 관한 분석이다. 상식적으로 알 수 있듯이 독일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목 차Ⅰ. 서론Ⅱ. HP (Hewlett-Packard)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HP WAYHP 제품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프린터 시장서버 시장PC 시장Ⅳ. HP Globalization성장과정전략적 제휴와 합작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