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엑센트 미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ㆍ해외진출
2. STP (시장세분ㆍ선정ㆍ포지셔닝)
3. 3P(Productㆍpriceㆍpromotion)
4. 엑센트 in USA
5. HH PROJECT
6. 결론 및 전망
-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 선정이유
현재 세계의 수많은 기업들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고 판매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것은 시장선도기업이라 할지라도 예외는 아니다. 수많은 타 기업들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고객욕구가 다양화되었기 때문에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일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업들은 소비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활동에 초점을 두어야하며, 이를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표적시장을 선정하며 적절한 마케팅믹스전략 및 촉진활동을 펼쳐야 한다. 또한, 환경변화ㆍ전략적문제점ㆍ보완사항 등을 발견하여 이를 수정ㆍ보완 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 제품을 출시하고 A/S까지 책임져주는 관리적인 측면의 노력도 기울인다. 세계의 사랑 받는 어떤 제품도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손쉽게 얻어진 것은 없다.
이에 현대자동차는 초기 부정적인 인식을 깨고 성능향상에 주안해서 성공을 거둔 ‘엑센트’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해외시장 진출 준비
'엑셀'로 시작된 한국 차 신화는 한국에 좋은 면만 보도
BUT 사실 미국에서는 '한국차=쓰레기차'라는 부정적 인식
미국은 ‘엑센트’가 속한 준준형 모델급은 시장수요가 감소한 상황
‘엑셀’과 ‘엑센트’는 준준형 모델급 수요 부진 상태
현대 자동차는 그때 미국에 ‘엑셀’과 ‘엑센트’의 수출실적을 비교
엑센트 집중공략 선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