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재팬 일본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진로재팬이란?
Ⅱ. 일본 주류 시장 분석
1. 일본시장 환경요인
2. 일본 진출 개요 및 배경
Ⅲ. 성공전략
1. S.T.P
2. 4P
3. S.W.O.T
Ⅳ. 향후 전망과 방향
- 본문내용
-
진로재팬 진출현황
79년 진출시작/ 86년 동경사무소 개설
8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진로 재팬) :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93년 ~ 96년 93년 8위/ 94년 6위/ 95년 4위(업체로 5위) / 96년 2위
98년 86개 희석식 소주업체중 단일브랜드로 1위 차지(364만상자 판매)
99년 ~ 2001년 99년, 00년, 01년 1위 (일본시장 4년 연속 1위)
2000년 직판체제 전환
2004년 일본시장 7년 연속 1위
2005년 세계 증류주 시장 5년 연속 판매량 1위
일본의 주류 시장특성
- 국민 1인당 일인당 주류 소비량: 일본 81L > 한국 57L
- 맥주 > 청주 > 소주 > 위스키 > 와인
⇒소주는 일본 선호도 3위로 수요도 많고 시장잠재력도 큼
- 소주의 맛과 향취 그 자체에 매력을 느끼는
소주의 순수한 맛을 선을 선호하고 가벼운 술을 선호함
소주에 얼음 물(미즈와리)이나 뜨거운 물(오유와리)을
붓고 매싱 같은 것을 띄워 마시는 것이 일반적임
⇒ 소주를 다른 음료와 칵테일해서 마시는 습성
.
.
.
현재 진로는…
진로는 우선 커가는 중국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에 별도법인을 설립일본 내 자회사 진로재팬을 매각하지 않고 오히려 영업력을 강화향후 모든 신제품 프로젝트에 국내와 해외시장을 함께 고려해 추진
⇒ 한마디로 제품 구상단계에서부터 글로벌화를 전제로 하겠다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