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사례발표배경

Ⅱ.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

Ⅲ.일본진출개요, 배경

Ⅳ.시장 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Ⅵ.경영성과분석

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Ⅷ.향후 진로의 전략

1.젊은 층에게 어필
2.명확한 컨셉 정립
3.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5.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Ⅸ.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진로소주가 일본 소주시장 정상에 섰다. 진로소주는 난공불락으로 불리는 일본시장의 장벽을 뚫고 탑 브랜드가 됨으로써 일본에서 단일품목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첫 한국 상품으로 기록됐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은 품질 면에서는 선진국 기업에 뒤지고, 가격 면에서는 후발 개도국의 추격으로 상당히 고전하고 있다. 지금 까지 일본시장에서 경쟁수단으로 주로 의지해 왔던 가격우위가 저 가격제품에 의해 서 자리를 잃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까다로운 소비자들에 의해 설자리를 잃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까다로운 소비자들로 구성된 일본시장에서 선진국 기업이 아니 개도국 기업으로 OEM 방식이 아닌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진출하여 성공한 예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진로소주가 어떻게 하여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는 알아보고 앞으로 진로제팬이 나아갈 방향을 알아 보려한다.
참고문헌
(주)진로 : www.jinro.co.kr

진로재팬 : www.jinro.co.jp

이동규, 곽영진, 김주찬, [경영분석의 이해] , 선학사, 1998

진로본사 내부자료 : 마케팅 4p에 대한 연구 논문 등

진로관련 보도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엿습니다....^^
  • jiyoung***
    (2006.06.07 21:57:3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진로재팬 일본진출사례연구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회사 소개1. (주)진로 연혁2. 진로재팬 연혁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전략 모델< 본 론 >Ⅱ. 사례 연구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61. 회사 소개 61.1 (주)진로 연혁1.2 진로 재팬 연혁2. 일본진출 개요 배경. 73. 시장환경 분석. 83.1 문화적 환경3.2 경제적 환경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0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촉진전략 4.4 유통전략4.5 신문기사5. 경영성과분석 146.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 [국제경영]`(주)안철수연구소` 일본과 중국의 보안시장진입전략
  • 제출일 : 2003년 12월 8일과목명 : 국제경영교수명 : 일본과 중국의 보안 시장 진입: 안철수 연구소소속대학 : 경영학과요 약 문안철수연구소는 1995년에 설립되어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보안컨설팅을 제공하는 통합보안업체이다. 설립 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2002년에는 250억원 가량의 매출액을 달성하여 명실공히 우리나라 최고의 보안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국내 로컬 기업들이 많이 생겨나고 해외 메이저 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입으로

  • [국제경영] `진로재팬` 일본시장진출 배경 및 성공전략
  • 2003년 2학기 국제경영 사례 보고서일본시장 진출 배경 및 성공 전략 JINRO Japan제출일 : 2003년 12월 8일제출자 : Summary진로소주는 일본에서 단일품목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첫 한국 상품이다. 선진국에 뒤지는 품질과 개도국에 뒤지는 가격 경쟁력이 한국 기업들의 공통된 고민인 이 때에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까다로운 소비자들로 구성된 일본시장에서 정상에 올랐다는 것은 더욱 의미가 있다. 진로소주는 79년 일본으로의 진출을 시작, 88년 진로저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 기업과의 합작을 통하여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