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진로재팬의 성공요인과 향후 진로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회사 소개
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2.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
3.시장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5.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
6.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7.향후 진로의 전략
1).젊은 층에게 어필
2).명확한 컨셉 정립
3).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5).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8.참고 문헌 및 사이트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경제의 글로벌화와 정보 통신시스템의 비약적 발전이 경영혁명을 야기했다는 사실은 이미 상식처럼 된 이야기다. 국내 비즈니스와 국제 비지니스의 명확한 구분이 불가능할뿐더러 구분자체가 그다지 큰 의미가 없게 되었다. 사실상 경영현장의 인력 상품 자본은 세계적 정보통신 및 수송구조의 고도화에 힘입어 점차 무(無) 국경화되어 가고 있다.
그러나 실제 일어나야 할 경영혁명이 어떤 것이고 각 기업이 처한 조건 아래서 어떤 길을 따르면 좋은가에 대한 명확한 모델이나 처방전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각국 경영자들은 눈앞에 다가온 21세기 세계경영시대의 전략과 조직을 모색하고 있는 상태이다.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국제화」는 더 이상 새로운 이야기꺼리가 아니다. 기업간 블록간의 경쟁은 격화되고 있고 이제 글로벌 차원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문제는 현실적인 고민으로 다가와 모든 기업이 초미의 관심사로 등장하였다.
국제화 시대 최선의 대응전략으로 여겨지는 해외진출 및 현지기업과의 조인트 벤처를 우리 기업도 정력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국내 4대 그룹은 현지 투자국이 모두 50여 개국, 해외인력만도 각각 10만 이상에 이르고 있다. 양적인 면에서는 세계초일류기업에 이를 정도로 해외진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들려오는 이야기 속에는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곳이 많은 듯하다.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이 생기고 문화차이에서 오는 경영환경과 능력의 차이로 생산성과 효율을 내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큰 꿈을 갖고 진출했다가 철수하는 사례도 있다. 왜 이러한 일이
- 참고문헌
-
(주)진로 : www.jinro.co.kr
진로재팬 : www.jinro.co.jp
이동규, 곽영진, 김주찬, [경영분석의 이해] , 선학사, 1998
진로본사 내부자료 : 마케팅 4p에 대한 연구 논문 등
진로관련 보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