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진로재팬의 성공요인과 향후 진로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회사 소개
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2.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
3.시장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5.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
6.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7.향후 진로의 전략
1).젊은 층에게 어필
2).명확한 컨셉 정립
3).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5).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8.참고 문헌 및 사이트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경제의 글로벌화와 정보 통신시스템의 비약적 발전이 경영혁명을 야기했다는 사실은 이미 상식처럼 된 이야기다. 국내 비즈니스와 국제 비지니스의 명확한 구분이 불가능할뿐더러 구분자체가 그다지 큰 의미가 없게 되었다. 사실상 경영현장의 인력 상품 자본은 세계적 정보통신 및 수송구조의 고도화에 힘입어 점차 무(無) 국경화되어 가고 있다.
그러나 실제 일어나야 할 경영혁명이 어떤 것이고 각 기업이 처한 조건 아래서 어떤 길을 따르면 좋은가에 대한 명확한 모델이나 처방전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각국 경영자들은 눈앞에 다가온 21세기 세계경영시대의 전략과 조직을 모색하고 있는 상태이다.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국제화」는 더 이상 새로운 이야기꺼리가 아니다. 기업간 블록간의 경쟁은 격화되고 있고 이제 글로벌 차원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문제는 현실적인 고민으로 다가와 모든 기업이 초미의 관심사로 등장하였다.
국제화 시대 최선의 대응전략으로 여겨지는 해외진출 및 현지기업과의 조인트 벤처를 우리 기업도 정력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국내 4대 그룹은 현지 투자국이 모두 50여 개국, 해외인력만도 각각 10만 이상에 이르고 있다. 양적인 면에서는 세계초일류기업에 이를 정도로 해외진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들려오는 이야기 속에는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곳이 많은 듯하다.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이 생기고 문화차이에서 오는 경영환경과 능력의 차이로 생산성과 효율을 내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큰 꿈을 갖고 진출했다가 철수하는 사례도 있다. 왜 이러한 일이
참고문헌
(주)진로 : www.jinro.co.kr
진로재팬 : www.jinro.co.jp
이동규, 곽영진, 김주찬, [경영분석의 이해] , 선학사, 1998
진로본사 내부자료 : 마케팅 4p에 대한 연구 논문 등
진로관련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재팬 일본진출 전략
  • 《목 차》Ⅰ.회사 소개.2Ⅱ.일본진출배경.4Ⅲ.진로의 일본진출 전략.6Ⅳ.경영성과분석.13Ⅴ.진로재팬의 성공요인.16Ⅵ.진로의 현재.18Ⅶ.향후 진로의 전략.20Ⅷ.참고문헌.22Ⅰ.회사 소개1.진로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 지운면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6.25 전쟁의 발발로 51년 부산에서 소주 금련(金蓮)을, 52년에는 낙동강(洛東江)을 생산했으며 1954

  • 진로 재팬 진로 일본시장 진출 진로 일본진출개요 진로 시장 환경 분석 진로 일본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게 어필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17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7.경쟁사 분석 . 221) 국내경쟁사 분석 (두산) 2) 현지경쟁사 분석 (다카라주조) 8.진로의 경영성과분석 . 359.진로재팬의 성공요인 .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

  • 진로소주 해외진출사례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선정이유Ⅱ. 회사소개Ⅲ.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Ⅳ. 시장 환경 분석Ⅴ. SWOT 분석Ⅵ.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전략)Ⅶ. 경쟁사 분석Ⅷ.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Ⅹ. 중국시장에의 도전Ⅺ. 진로의 미래Ⅻ. 발전 방향참고문헌Ⅰ. 선정이유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 진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특히 세계 8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는 국내 시장에서 3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