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버젼스] WiBro와 HSDPA(KT의 WIbro와 KTF의 SHOW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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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도입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전개

2 . WiBro와 HSDPA의 개념과 비교
A. WiBro의 개념과 특징, 기술
B. HSDPA의 개념과 특징, 서비스와 기술
C. WiBro 와 HSDPA 비교

3. KT의 WIbro와 KTF의 SHOW 제품의 실제적 비교
A. KT WiBro
B. KTF SHOW
C. KT WIbro와 KTF SHOW의 비교

4. WiBro와 HSDPA의 전망
A. WiBro 시장규모 / 현재와 향후동향
B. WiBro와 HSDPA의 각 서비스
C. 소비자기준 장,단점 및 전망
D. WiBro / HSDPA 위협요인과 활성화 방안

5. 결론

본문내용
1 .도입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전개>

 디지털 컨버젼스는 기술이나 제품의 단순한 접목을 넘어 경계영역을 허물고 공진화를 통하여 혁신 산업전개와 비즈니스 영역확대를 창출하며 이용자의 효용과 편익을 강화하고 있다.
 모바일 브로드 밴드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주도할 대표적인 통신기반으로 이종 또는 동종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공간을 창출할 블루오션의 핵심서비스로 부각되고 있다.
 모바일 브로드밴드는 통신서비스의 급격한 기술발전과 고속 멀티미디어에 대한 시장수요 증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성 전략이 결집되어 등장하였으며 WiBro와 HSDPA가 대표 서비스가 된다.

디지털 컨버전스는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의 서비스 및 재화가 상호 융합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재화 및 서비스를 탄생시키는 현상을 지칭한다. 이러한 디지털 컨버전스는 통신서비스와 다른 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삶의 공간을 확장하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면서 가치 사슬을 다원화하면서 새로운 산업을 탄생시키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컨버전스의 선순환적 구조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의 삶 그리고 산업을 발전시키는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지털 컨버전스의 등장배경은 그림1 과 같이 이용자, 기술,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로 축약된다.
첫째, 이용자의 수요측면에서 보면, 단순한 통신서비스를 넘어서 적극적으로 사진의 일상생활에 응용하기 위해 편의성, 유용성, 오락성을 제고하려는 잠재적 욕구가 비등하고 있다. 앞으로 이용자는 하나의 서비스를 통한 다중적 이용(ONE-SOURCE, MULTI-USE)의 편익을 강화하고 통신서비스의 ‘소비가치와 편리성’이 증대될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복합적이며 편리를 추구하는 욕구가 디지털 컨버전스의 동인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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