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의 경영비결과 그 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삼성전자 기업 개관
1. 삼성전자 연혁
2. 삼성전자 주력사업 및 사업장
3. 사업별 개요 및 성과
4. 삼성전자 CEO소개
Ⅱ. 본론
ⅰ삼성전자의 경영비결과 그 위상
1. 삼성전자 경쟁력의 원천
2. 삼성전자의 디자인
3. 삼성의 인재
4. 재계 4 위 그룹 ‘삼성전자’
5. 소니와의 글로벌 강자 연합
6. 삼성전자의 NOW
ⅱ 인터뷰로 알아본 삼성전자
Ⅲ 결론
ⅰ.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ⅱ. 비전과 미션
- 본문내용
-
①설립과 초기(1969-1971)
60년대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단순 조립 생산수준에 머물러 있을때 삼성 전자공업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② 성장기반구축기(1972-1974)
부품과 재생산을 전담할 계열사가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사업에도 진출하여 국산화 영역 확대에 노력하였고 가전제품을 중심으로한 생산업체로 제품을 개발 ,생산,판매함으로써 내수시장 기반확충을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다.
③ 사세확장기(1975-1976)
삼성전자는 '75 년부터 수원의 판금, 도장, 컴프레서, 모터공장등의 확장공사에 착수하여 대단위 전자공업단지를 조성하였다. 이코노 TV, 컬러 TV, 하이콜드 냉장고 등의 신제품 개발도 이어졌으며 대리점 (227개) 및 서비스 센터 (13개) 대폭 확충 ,광고, 판촉 활동 강화 등을 통해 기업인지도를 확대시켜 나갔다.
④ 고도성장기(1977-1979)
사세가 크게 확장되고 매출과 이익이 급성장한 삼성전자는 VTR, 전자렌지 등의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함과 동시에 자동화 양산체제에 박차를 가하였다. 또한 한국반도체를 완전 인수하였고, 삼성 GTE통신을 설립하여 종합 전자 메이커로의 기반을 구축하였다.
- 참고문헌
-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
디지털 정복자 삼성전자 - 매일경제신문사
네이버 지식검색
네이버 카페 및 블로그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