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차종별 해외시장개척 및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목차 1
Ⅱ 서론
● 들어가는 말 2
Ⅲ 본론
●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 4
● 호주 시장으로의 진출 9
●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11
● 아메리카 시장으로의 진출 16
Ⅳ 결론
● 맺음말 4
-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오늘날 우리는 국경이 의미가 없는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시대에 살고 있다. 국경에 따른 시장구분이 의미를 잃고 세계적인 거대 단일 시장으로 통합이 되어가고 있으며, 글로벌화가 계속 진행됨에 따라 국가 간의 시장이 개방되고 제품, 서비스, 기술, 자본이 자유롭게 이동하게 된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는 GATT체제와 과학기술 및 운송, 통신수간의 발달 등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요즘 한참 진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와 미국 간의 FTA도 각 분야의 관세 및 무역장벽 철폐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세계 경제가 글로벌화 되어 감에 따라 무역을 중심으로 시작한 각국 경제의 국제화는 곧바로 시장의 국제화와 생산의 국제화를 통해 기업의 국제화를 가져왔다.
우리나라의 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기업으로 세계의 경제가 하나로 통합되는 국제화의 환경 속에서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 하였고 현재 세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되었다. 유럽의 유수한 자동차 회사보다 60-70년 늦게 출발한 현대자동차가 이제는 세계의 거대 자동차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우리나라에는 현대자동차 외에도 대우, 기아, 쌍용 등 여러 자동차회사들이 있었지만 1997년 국제통화기금체제는 외형 중심의 성장전략을 펴온 한국 메이커들을 하나하나 쓰러뜨려 지금은 현대자동차만이 제대로 된 회사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나라 자동차분야의 선두주자로 나서게 되었다.
-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판매대리점협의회 www.ikada.co.kr
코리아프리미엄- 현대차 '자동차 본고장' 본격공략 (머니투데이)
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쉽- 디지털 내일 편저
http://koreanherald.com.au/
<네이버 카페-호주 파랑새의 꿈> http://cafe.naver.com/timestudy/
<현대자동차-사이버 홍보실> http://www.hyundai-motor.com/
http://india.co.kr
www.hani.co.kr
네이버 / 엠파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