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현황
1. mission & vision
⑴ mission
⑵ vision
2. 연역
3. 조직도
Ⅱ 기업의 환경
1. 수요 및 공급
2. 매출액
3. 시장점유율
⑴ 현대자동차 승용차 부분의 변화 추이
⑵ 현대자동차 버스부분의 변화추이
⑶ 현재자동차의 트럭부분의 변화추이
Ⅲ. 경쟁사 실적
1.주요기업별 시장점유율 추이(1999∼2001)
⑴ 현대자동차
⑵ 기아자동차
⑶ 대우자동차
⑷ 삼성자동차
2. 주요기업별 매출액 비교(2000∼2001)
3. 현대의 주력차종과 경쟁사 차종의 비교
⑴ 중형차 : 뉴EF쏘나타와 르노 삼성의 SM5
⑵ 준중형차 : 아반떼XD와 르노 삼성의 SM3
⑶ 소형차 : 클릭과 대우의 칼로스
⑷ 레저용 차량(RV) : 싼타페와 기아의 쏘렌토
4. 주요기업별 수출추이
5. 지역 별 수출 차종 비교
⑴ 현대자동차
⑵ 기아자동차
⑶ 대우자동차
⑷ 삼성자동차
Ⅳ 촉진전략현황
1. 현대자동차의 홍보전략
⑴ 광고 효과에 따른 수출 상승
2.광고 분야별 이미지
⑴ 인쇄(신문,잡지)광고
⑵ TV광고
⑶ 스포츠 광고
⑷ 미디어 광고-영화, 컴퓨터게임
⑸ 돼지털 크리에이티브?-신 광고 형태
3. 타사의 광고전략과의 비교
⑴ 르노 삼성 자동차
⑵ 대우자동차
4. 오늘날의 자동차 광고 추세
⑴ 광고 이미지의 글로벌화
⑵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
⑶ 스타일을 중요시 여기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자동차스타일 전략
Ⅴ 앞으로 나아갈 길
1. 목표 설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전개

본문내용
Ⅰ 현황
1. mission & vision
⑴ mission
현대자동차는 올해사업목표를 지난해보다7% 늘어난 내수75만대, 수출95만대등 총 판매 170만대, 매출24조원으로 늘려 잡았다. 이를 위해서 3가지의 실천경영전략을 새웠다.
a) 품질가치 경영
이제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세계일류 메이커와 경쟁을 목표로 국내시장의 적극적 개척하기 위해서 가격경쟁력과 함께 품질을 세계일류수준으로 상승
b) 글로벌 고객 만족 경영
국내외 고객을 마족시키기위해 브랜드가치가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고객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현대차를 구매토록 유도
c) 내실 경영
환율 상승,유가 불안, 테러와의 전쟁등의 위협요소 발생 따라서 수익성을 위주로 내실있는 성장을 추구해 어떤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대처 할 수 있는 준비태새 확립

⑵ vision
현대자동차는 세계일류 자동차를 목표로 세계자동차시장을 선도할수 있는 기술과 디자인을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2) 현대자동차 연혁(3) 경영실적2. 중국 자동차시장 분석3.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경영전략5.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STP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 현대자동차 현재 글로벌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분석/ 현대자동차 새로운 글로벌전략 수립 PPT 레포트
  • 현대자동차의 현재와 미래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슬로건(3) 경영 철학2. 현대자동차의 경영 전략(1) 광고 전략(2) 마케팅 전략(3) 브랜드 전략(4) FDI 전략(5) SWOT분석과 전략3.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1) 기업 측면의 문제점 분석(2) 소비자 측면의 문제점 분석4. 향후 글로벌 전략수립(1) 유럽시장 진출 전략(2) 북미시장 진출 전략(3) 중국시장 진출 전략INDEX기업소개현대자동차의 현재와 미래1. 기업소개2. 브랜드 슬로건3. 경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차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PPT자료
  •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목차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Ⅱ. 기술개발에 집중 Ⅲ. 적극적인 투자확대 Ⅳ. 태양광 발전소 건립 Ⅴ. 에너지 절감 노력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현대기아차가 개발양산 중인 친환경차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세 종류다. 하이브리드카의 경우 2011년 5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를 나란히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우수한 기업역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차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 기업으로서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시킬 수 있게 된다.정부에서도 친환경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환경오염물질 배출량이 많은 기업에 대해서는 제재를 가하고 있다. 친환경 기업은 정부의 지원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수도 있는 일이다.환경에 대한 중요성은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을 추구하는 현대차에게 필요한 요소이다. 친환경 경영을 통해서 보다 우수한 기업으로서의

  •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연구]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전략,성공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제언
  • 경영전략국내전략성공사례향후전략제언CONTENTS기아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자동차산업의 특징4. 기아자동차 국내상황과 전략(1) 기아자동차의 현황(2) 외국자동차 브랜드 동향분석(3) 현대기아자동차의 국내시장 대응전략5.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1) 디자인경영(2) 브랜드전략(3) 품질경영(4) 친환경경영6. 기아자동차의 성공사례(1) K5의 성공요인(2) 소울의 성공요인7. 기아자동차 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