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Ⅱ 본론1. MP3 시장 분석1) MP3 의미2) MP3 시장 성장 배경3) 소비자 분석① 주 사용층 ② 사용 목적 ③ 사용 행태 ④ 주 소비층인 10대와 20대의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 이론 고찰2.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아이리버. ① 역사② 제품 ③ 핵심전략2) 외부 환경 분석1. (주) 거원① 거원의 경영이념② CW 300의 제품 설명2. (주) 소니 코리아3. (주) 삼성3) 연구 목적 1. 심층 분석Ⅲ 결론 Ⅰ 서론‘Sorry SONY’ 국내 한 MP3플레이어 제조업
경영인 부문수상 2002년 12월 PCBee 2002년 인기상품 수상 2002년 12월 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2003년 1월 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2003년 10월 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Ⅱ. I-RIVER의 성공전략 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아이리버가 기술을 걸면 세계 최강이 됩니다. 512MB 플래쉬 타입 메모리, Xtreme EQ,144시간 보이스 레코딩, 다이렉트 엔코딩 기능 등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파워와 뛰어난 테크닉을 지닌 MP3 플레이어.
전략이 될 것이다. 특히 기능의 차별화가 어렵기 때문에 브랜드의 차별화와 디자인차별화가 그중에서도 효과성이 높은 전략이 될 것이다. 실제로 아이리버이 경우 삼성, 소니의 비슷한 기능의 기기보다 2-3만원정도 더 비싸며, “Sorry SONY”라는 모토에서도 보듯이 자신들의 브랜드가치에 중점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또 디자인의 차별화를 위해 미국의 INNO사에 제품디자인에 대한 전권을 아웃소싱하고 있다. 여기서 간단하게 포터가 제시한 제품차별
경영이 있었기 때문이다. 레인콤은 사업 초기, 그 어떤 회사도 벤치마킹하거나 롤모델로 삼지 않았다. 그들은 새로운 경영방식을 꾸준히 개발해 냄으로써, 독자경영을 지속 시킬 수 있었다.∙젊은 계층 사용자들 공략아이리버는 젊은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티나 블로그를 적극 활용 하였다. 제품 홍보에 대해서 어느정도 수당을 지급하면서, 동시에 젊은 계층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verbal 마케팅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였다.∙전략적 제휴아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국가별 임직원 및 구성비는 표 1 참조). 그리고 내년 2월 독일의프랑크푸르트에도 현지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전원 현지인들로 운영되고 있는 해외 현지법인은 각 지역에서 주요 유통채널을 이용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그 결과아이리버 제품의 해외 판매비중은 60%에 달하고 있다.아이리버는 글로벌 경영전략과 함께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현지화 전략의 좋은 예로는 미국에서 브리티니 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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