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아이리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이리버 개요
*생산주기1
*생산주기
*독자브랜드의 구축
*디자인의 중요성
*사람중심경영
*FirmWare (펌웨어)
*고객중심경영
*생산라인의 변화
* 경쟁현황
*사업다각화
*아이리버의 장기경영전략 실천방안
*디지털 컨버전스
*유비쿼터스
*레인콤(아이리버)
*중요 생산라인 재조명
본문내용
*아이리버 개요
변화를 파악하고 향후 소비시장을 예측하여 새로운 도약을 시도한 기업 중에 하나
가 아이리버이다. 아이리버가 출시한 MP3CD플레이어는 휴대형 CD플레이어와 같은 외관에
일반 CD는 물론 MP3, WAV 파일까지 재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을 인터넷에서 골라 내려 받아서 세상에서 유일한 자신만의 음반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언제든지 새로운 음악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 CD플레이어와 MP3의 기능을
융합하여 편리하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아이리버의 MP3CD플레이어는 환경의 변화를 기회
로 삼아 개발한 제품이다.


*생산주기1

아이리버의 뛰어난 기술은 빠른 신제품 출시로 이어진다. 아이리버 제품의 신제품주기는
굉장히 짧은 편인데 신제품이 출시되고 그 제품이 시장에서 성장 및 성숙되기도 전에 새로
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새로운 모델의 신제품이라고 해서 구매한지가 얼마되지 않았는
데, 또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어떻게 합니까?”라는 고객의 불평이 나오는 이유도 여기에 있


*생산주기



[그림 2] 아이리버 신제품 개발 현황 및 계획
전통적인 산업의 제품수명주기는 [그림 3]의 왼쪽과 같이 수년에 걸쳐 도입기→성장기→
성숙기→쇠퇴기의 단계를 밟는다. 하지만 디지털 제품 산업의 제품수명주기는 [그림 3]의
오른쪽처럼 하나의 제품이 성숙기 및 성장기로 접어들기도 전에 신제품이 출시되어야지만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의 제품수명주기와 같게 되는 특성이 있다. 아이리버는 [그림 2]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5~6개월 간격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것은 하나의 제품이
시장에서 성숙기로 접어들기도 전에 새로운 모델의 제품을 시장에 내어놓아 고객의 니즈를
앞서기 위한 아이리버만의 전략이다. 이러한 제품개발전략은 디지털 제품 산업의 제품수명
주기의 특성을 감안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세계 최초의 MP3P, 선발 주자 엠피맨닷컴의 몰락
  • 특허권은 미국의 시그마텔사에 있으며 삼성, LG를 비롯한 모든 기업들이 로열티를 지불하고 제조하고 있는 현 실태를 보았을 때 이는 큰 국가적 손실이라고 생각된다.참고자료 및 문헌링거스그룹(2010),《 벤처신화 아이리버의 끝나지 않은 혁명 》서기선, 한울(2008),《 MP3 플레이어 전쟁 》Design management Journal, Summer(2001),《 Valuing Design 》한국전자산업진흥회 무역위원회(2007), 《 MP3 플레이어 산업경쟁력 조사 》매일경제(2004,08,16) 일자 신문기사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
  • 사례로 거론되는 아이리버는 최근 예비 코스닥 심사를 통과하여 그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정 받고 있다. 이제 지하철을 타거나 거리를 걷다 보면 잠수함 모양의 조그마한 기기 – 아이리버의 iFP 300 시리즈 –를 목걸이에 단 모습을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1999년 양동준 사장이 안정적인 삼성전자 이사직을 박차고 나와 창립할 당시만 해도 레인콤은 지금 우리가 아는 MP 3 플레이어 생산업체가 아닌 반도체 솔루션 전문업체였다. 이후 CD 플레이어

  • [국제경영] 기업의 국제화와 제문제점
  • 사례) 국제화 감각을 갖춘 인력 채용의 어려움인력채용시 채용 인력에게 연봉계약 형태로 관리 시스템의 우수 인재에 대한 성과의 평가와 보상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 경영자의 교육훈련 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 국제화 감각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을 전사적으로 불러 일으키기 위한 단계적 교육체계 수립과 수립된 교육의 지속적인 체크 타이밍을 놓치는 정보 실제적으로 중소기업에서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수요를 파악하고 이런 수요에 대

  • [무역학]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강화와 종합상사
  • 생산만큼이나 궁극적인 목표이다. 이러한 딜레마를 종합상사에게 부정적인 현상으로 볼 것이 아니라 기업의 발전 단계적 측면에서 본다면 수출 중소기업의 성장과정에 있어 효율적인 양육자로서의 기능을 더욱 활발히 발휘 할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역할의 활성화는 국민경제 전체적 측면에서 볼 때 바람직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겠다. 종합상사 자체의 발달단계 또는 진행으로 초기 Up-Stream 기능에서 Down-Stream 기능으로의 확대를 거치고 성숙기에 들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성공사례
  • 아이리버’ 의 경영에 고스란히 녹아난다. 벤처 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일찌감치 글로벌 경영에 나서, 중국에 생산법인을,홍콩에 판매 법인을 세워 글로벌 아웃소싱을 전개하여 결과적으로 국내 본사는 마케팅과 기술 개발에 주력한 것은 사소한 예에 불과하다. 내수 시장 개척시 PC 사용자를 목표로 한 인터넷 마케팅의 전개와 과감한 광고를 통한 브랜드 관리, 자칫 기능 중심일 수 있는 제품에 디자인이라는 개념을 도입 등등 아이리버의 경쟁력 곳곳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